hv.co.kr 국어교육학 이해의 본질과 과정 > ahv8 | hv.co.kr report

국어교육학 이해의 본질과 과정 > ahv8

본문 바로가기

ahv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어교육학 이해의 본질과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9:22

본문




Download : ★국어교육학-이해의 본질과 과정.hwp




․Barret(1976)의 읽기 기능 분류 축어적 재인 및 회상→주의집중과 정보수집 기능에 대응하고, 재조직 기능→사고의 조직 기능/分析 기능/통합 기능에 해당하며, 추론과 평가 기능→양쪽 모두에 포함되어 있다 결국 읽기 기능과 사고 기능은 분류의 세분화 정도에 차이가 있을 뿐 거의 유사한 하위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해 theory(이론)과 모형 ƒ)텍스트 중심…(투비컨티뉴드 )
국어교육학,이해능력,국어교육의과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이해의 개념, , 2. 이해의 요인, , 3. 이해 능력의 구성 요소, , 4. 이해 이론과 모형, 1)텍스트 중심 이론과 모형, 2)독자 중심 이론과 모형, 3)사회·文化 중심 이해 이론 및 모형, , filesize : 30K



설명



1. 이해의 개념, , 2. 이해의 요인, , 3. 이해 능력의 구성 요소, , 4. 이해 이론과 모형, 1)텍스트 중심 이론과 모형, 2)독자 중심 이론과 모형, 3)사회·문화 중심 이해 이론 및 모형, , FileSize : 30K , 국어교육학 이해의 본질과 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국어교육학 이해능력 국어교육의과정
국어교육학 이해의 본질과 과정

Download : ★국어교육학-이해의 본질과 과정.hwp( 54 )




★국어교육학-이해의%20본질과%20과정_hwp_01.gif ★국어교육학-이해의%20본질과%20과정_hwp_02.gif ★국어교육학-이해의%20본질과%20과정_hwp_03.gif



다. 그리고 이해 능력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하는 사람의 사고 활동 능력이다.
1. 이해의 관념

2. 이해의 요인

3. 이해 능력의 구성 요소

4. 이해 theory(이론)과 모형
1)텍스트 중심 theory(이론)과 모형
2)독자 중심 theory(이론)과 모형
3)사회·culture 중심 이해 theory(이론) 및 모형


3. 이해 능력의 구성 요소 * 이해의 관련 요인에 따른 分析 언어 요인: ①음성 언어나 문자 언어를 해독하는 능력 ②언어 규범이나 장르적 관습, 문제 등을 파악하는 능력 사회/culture 요인: ③화자나 필자의 성향, 이데올로기 등을 고려하는 능력 ④사회적 가치, culture적 배경 등을 고려하는 능력 개인 심리 요인: ⑤지식, 기억, 연상 등 기본적인 사고 능력 ⑥分析, 조직, 추론, 평가 등의 고등 사고 능력 ․말을 듣거나 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언어에 대한 앎이 선행되어야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