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의 china(중국) 시장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1:05
본문
Download :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hwp
GPDSMS 9,910억 달러로 세계 7…(To be continued )
마케팅최종보고서






설명
순서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에 대한 내용 입니다. 하나는 china의 잠재력이며 다른 하나는 중장기적 측면에서의 china 경제 展望(전망) 입니다.
Download :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hwp( 92 )
레포트/경영경제
다. china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크고 인구는 가장 많은 나라로서 면적은 959.7만㎢(한국의 99배), 인구는 12억4천만 명(한국의 28배), 도시는 2,044개(인구 200만명이상거주도시 18개, 100만명이상 거주도시 155개)이며 교역규모는 1999년 3,610억 달러로 세계 11위기록, 특히 수출은 1,952억달러로 세계 8위를 차지, 교역의존도는 36.4%, 수출19.7%, 수입16.7% 입니다. 최근에 보다 더 고 성능의 윤활유에 대한 necessity need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것을 위한 합성윤활유도 개발되고 있는데, 航空기 제트엔진용의 이가산디에스테르 등은 이미 실용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윤활유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이다. 윤활유를 용도별로 점도가 낮은 순서에 따라 열거하면 정밀기계유, 스핀들유, 기계유(일반 기계의 베어링용), 터빈유(증기 터빈용), 모터유(자동차 엔진 윤활유용), 航空윤활유등입니다.
윤활유의 china(중국) 시장 마케팅 strategy
서론
· 윤활유의 定義(정의) 및 china시장 선정배경과 전반적인 개요
본론
1. china시장의 외부環境 analysis(분석)
⑴ 정치적 및 법적여건
⑵ 사회文化(문화)적 여건
⑶ 경제적環境
2. 내부環境 analysis(분석)
⑴ 윤활유 산업의 특성(特性)
⑵ 윤활유 산업의 분류(자동차용 윤활유)
⑶ 윤활유의 제조 기업present condition
3. SWOT analysis(분석)
4. STP
5. Marketing-Mix (4P 전술)
⑴ 제품전술
⑵ 가격전술
⑶ china시장의 유통전술
⑷ china시장의 촉진전술
結論
서론
국제 marketing Task 의 주제는 윤활유의 china시장 marketing 전술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china시장을 선택하게 된 배경은 크게 두 가지 이유에서 입니다. 이에 서론에서는 윤활유의 定義(정의) 과 종류 그리고 china시장을 선택하게 된 배경에 대상으로하여 논하고 본론에 들어가서는 윤활유의 china시장 진출과 관련된 외부·내부環境 analysis(분석) 과 이를 바탕으로 한 SWOT analysis(분석) , STP, marketing 믹스의 큰 흐름으로 전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마케팅최종보고서 ,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윤활유의 china(중국) 시장 마케팅 strategy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이상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저희 조는 윤활유의 종류 중에 모터유 즉 자동차 엔진에 들어가는 윤활유를 제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런 윤활유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질은 ① 사용온도에서 적당한 점성도를 가질 것 ② 점성지수가 클 것(온도에 따른 점성도 變化가 적을 것) ③ 경계윤활 상태에서도 기름막이 안정되어 있을 것 ④ 열이나 산화에 대해 안정할 것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