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미니홈피 확산과 問題點 - 싸이월드 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9:28
본문
Download : 개인 미니홈피 확산과 문제점 -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hwp
Download : 개인 미니홈피 확산과 문제점 -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hwp( 84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연구목적
2. 가상현실이란?
3. 미니홈피의 등장과 성장배경
4. 미니홈피 인기 실태(實態)
5. 인기 요인
6. 미니홈피의 양면성
가. 미니홈피의 혜택
(1) 정체성 알아가기
(2) 자기PR하기
(3) 사이버인맥관리와 사회성
나. 미니홈피의 문제가되는점
(1) 중독성
(2) 나르시스적인 측면, 자기집착
(3) 사생활 침해, 관음증 현상
(4) 사이버 머니 도토리
7. conclusion
싸이월드의 등장은 미미했다. 그러나 싸이월드는 계정용량을 제한 없이 나눠주며 도토리장사를 통해 수익을 기대하며 대중들의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과 어울려 급부상하게 된 것이다. 프리챌은 싸이월드가 감히 넘볼 수 없는 그런 회사였다. 미니홈피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을 살펴보고 가상현실의 개념, 미니홈피 열풍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미니홈피확산과문제점싸이월드완성 , 개인 미니홈피 확산과 문제점 - 싸이월드 사례를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수익 모델의 문제보다도 회사가 넘어갈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일것이다 유료화 실패 후 실제로 회사는 넘어갔다.
4. 미니홈피 인기 실태(實態)
싸이월드는 월간 순방문자 기준으로 2002년 11월 약 250만 명에서 2003년 10월 약 6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1년 사이에 2.5배 가량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따 나아가 2004년 3월 회원수가 675만 명에 달하는 등 그 성장을 지속하고 있따 특히 `싸이질(싸이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꾸미고,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거나, 자신의 `1촌`이나 …(省略)
미니홈피확산과問題點싸이월드완성
개인 미니홈피 확산과 問題點 - 싸이월드 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미니홈피의 생활화에 따라 미니홈피에 대한 연구의 분석의 필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그런 프리챌을 싸이월드가 넘어선 이유는 프리챌이 유료화라는 바보 같은 짓을 했기 때문일것이다 프리챌은 유료화를 택할 수 밖에 없었다. 프리챌의 치명적인 패착이 없었더라면 오늘날의 싸이월드는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2002년 9월 프리챌의 하루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의 6배인 180만 명이었다.미니홈피의 생활화에 따라 미니홈피에 대한 연구의 analysis(분석) 의 necessity 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미니홈피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을 살펴보고 가상현실의 定義(정이) , 미니홈피 열풍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싸이월드가 이렇게 커진 데는 `프리챌`이라는 커뮤니티사이트 때문이라 해도 과장되지 않을 것이다. 누구 못지않게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았던 프리챌은 지금은 싸이월드가 메리트를 갖고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세계 최강 자였다. 지난해 6월 SK커뮤니케이션즈에 인수된 싸이월드는 보잘것없던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닷컴)를 다음커뮤니케이션 NHN(네이버)조차 두려워하는 태풍의 눈으로 거듭나게 하며 주가를 높이고 있따 그런데 직원 수 20여명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가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데는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지금은 시장에서 잊혀진 프리챌이 바로 그 주인공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