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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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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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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와 유리수에서 연산법칙을 지도할 때에는 수 계산에 도움이 되는 정도로만 다룬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하고 단원의 이론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Ⅱ. 단원의 理論적 배경

자연수 전체의 집합 을 구성하는 형식적인 방법은 Ⅰ단원에서 본 페아노 공리에 의한 것이다.
• 정수의 연산도 처음 배우는 것이므로, 유리수의 연산과 분리하여 충분히說明(설명) 한다.
• 유리수의 곱셈과 연산법칙도 수모형을 이용하여 조작함으로써 그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 유리수를 수직선 위의 점으로 대응시키는 활동을 통하여 유리수의 부호와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단원의 구성과 지도目標(목표), 지도유의 사항을 정리하고 단원의 이론(理論)적 배경 및 지도계획, 본시 교수학습과정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중1수학]수업지도안-정수와유리수의덧셈 ,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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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도상의 유의점
• 이 단원에서 처음 음수가 紹介되므로, 가능한 한 실생활 소재로 자연스럽게 음수를 도입하여 양과 음의 concept(개념)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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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 양의 부호(+)와 덧셈 기호, 음의 부호(-)와 뺄셈 기호의 차이점을 확실하게 알게 한다.
•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은 수모형을 이용한 조작활동으로 그 원리를 이해하게한다.
설명

다. 그 다음 단계인 자연수로부터 정수를 구성하는 방법이나, 정수로부터 유리수를 구성하는 방법은 둘 다 순수히 대수적인 것으로서 동치관계를 이용하여 동치류를 구성해 나가는 …(생략(省略))

[중 1 수학] 수업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

중 1 수학 정수와 유리수의 덧셈에 대한 수업지도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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