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년의 성서적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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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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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년도 이러한 노력들 가운데 하나로서 이스라엘 역사(歷史)에 등장한 것이다.희년의성서적의미 , 희년의 성서적 의미경영경제레포트 ,
희년의 성서적 의미
희년의 의미,희년계산법,희년법등 희년의 성서적의미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그래서 대속죄일로부터 희년은 스타트된다
3. 자유선포(10절)
이 날에 나팔을 불고 전국민에게 자유(드로르)를 선포한다. 희년법은 성결법전에 속하는 레위기 25장 8-55절에 상세하게 說明(설명) 되어 있다아 이 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판관시대에 이러한 자유와 평등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하여 이스라엘 민족은 노력하였다. 그리고 경제력도 소수의 상류층에 편중되기 스타트하였다.
2. 대속죄인 선포(9절)
희년은 속죄일 선포로부터 스타트한다(7월10일). 속죄는 참회를 전제한다. 그러나 왕조가 들어서면서 상황은 변했다. 본문 자체가 불명확해서 이러한 두가지 계산법이 나온 것이다. 9절에서 나팔을 ‘쇼파르’로 표시하고 있으니 희년에는 특별히 숫양의 뿔로 남든 ‘요벨’나팔을 불었던 것 같다. 그래서 희년을 ‘요벨의 해’ 즉 The Year of Jubilee라고 부르게 되었다. 참회, 회개없는 속죄는 있을 수 없다(레위 23,27,32). 희년에 뉘우침과 잘못을 고치려는 겸손한 마음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다. 이러한 사회는 이스라엘은 이러한 비정상적인 사회를 이상적인 사회로 이끌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을 하였다.
1. 희년 계산법(8,10절)
희년 계산법에는 두가지가 있다아 하나는 일곱번째 맞는 안식년, 즉 49년에 1년을 더하여 50년째를 희년으로 보는 계산법이다. 이렇게 하여 계층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평등 공동체가 불평등 공동체로 바뀌고 말았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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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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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 추구한 사회는 자유.평등.평화.정이가 구현되는 사회였다. 사울에 뒤이어 다윗 왕조가 그 기틀을 잡아가면서 권력의 집중화 현상이 두드러지기 스타트했다.
희년의성서적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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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러므로 어느 한 계산법이 절대적으로 주장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 날에 선포된 자유의 나팔소리는 모두가 제자리를 떠나 헤매고 있는 모든 사람에들에게 제 자리를 찾아 돌아가라는 신호이다. 다른 하나는 일곱번째 맞는 안식년, 즉 49년째를 희년으로 보는 계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