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호로그램 > ahv8 | hv.co.kr report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호로그램 > ahv8

본문 바로가기

ahv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0:52

본문




Download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hwp






① 인본주의적 접근
제3세력의 심리학: 무의식적 결정론에 근거한 정신analysis(분석) 理論, 環境결정론의 행동주의理論에 반대하는 입장
실존주의 철학(existential philosophy)에 기원을 두고 있으며 사랑, 선택, 창조성, 의미, 가치, 자아실현과 같은 인간의 자아실현경향과 긍정적 측면…(To be continued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호로그램




주간5조
초등학교 학생 중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경험한(집단 따돌림을 경험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본주의적 접근에 근거한 반듀라의 사회학습 이론과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을 응용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으로서 대화기술, 자기주장능력을 향상시켜 사회기술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교우관계 회복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위目標(목표)1 : 참여아동의 70% 이상이 우울증측정(測定) 점수를 10~20점 낮출 수 있도록 한다.
Ⅰ. program 개요
1. program 명
2. program 요약
3. 유사program의 실시 現況(현황)
4. 본 program을 실시하고자 하는 지역環境의 이해
5. program 실시기간
6. program 예산

Ⅱ. program 대상과 문제定義(정의)
1. program 대상
2. program 대상의 문제 및 원인(原因)
3. program 목적, 目標(목표), 하위目標(목표)
4. program의 형성 기반
5. program 내용 및 실시방법
6. program 예산 및 문제점(問題點)
7. 서비스 단위생산량
8. program 과정 평가: 사용할 평가방법, 평가지표 등을 기술
9. program effect평가

② 부정적 감정 (우울, 분노)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 여기서 사용되는 기법으로는 피드백, 강화, 모델링, 행동시연, 코치하기 등이 사용된다
- 피아제에 인지발달理論에 따르면 본 program의 대상이 되는 초등학교 1 ~ 3학년아이들은 구체적 조작기에 있으므로 이 理論에 근거하여 program을 진행한다.
하위目標(목표)2 : 참여아동의 70% 이상이 분노측정(測定) 점수를 5~10점 이하로 낮출 수 있도록 한다.

4. program의 형성 기반

1) program의 理論 및 경험적 기반
- 사회기술훈련은 인본주의적 접근, 인지행동주의적 접근과 사회학습理論을 따른다.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hwp( 46 )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1.gif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2.gif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3.gif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4.gif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5.gif 학교%20내%20교우%20관계에서%20어려움을%20경험한%20아이들을%20위한%20사회기술훈련%20프로그램_hwp_06.gif




초등학교 학생 중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경험한(집단 따돌림을 경험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본주의적 접근에 근거한 반듀라의 사회학습 theory(이론)과 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이론)을 응용한 사회기술훈련 호로그램으로서 대화기술, 자기주장능력을 향상시켜 사회기술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교우관계 회복을 도모하는 호로그램입니다.주간5조 , 학교 내 교우 관계에서 어려움을 경험한 아이들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