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J의 기업紹介와 시장分析,설문조사,SWOT,STP分析,4P전술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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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7: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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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TBJ의 기업紹介와 시장分析,설문조사,SWOT,STP分析,4P전술分析
CONTENTS
기업紹介(소개) 시장분석
설문 조사
4P 戰略
SWOT, STP 분석
기업紹介(소개)
1.1
기업紹介(소개)
1
이미지改善 강조
런칭 시기
1994년
캐치프레이즈
젊은 세대를 위한 볼륨 캐주얼
컨셉
베이직, 심플, 트렌디를 키워드로 하며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성이 결여되지 않은 베이직 캐주얼
타깃
메인 : 17 ~ 22세, 서브 : 15 ~ 28세
시장분석
1.2
시장분석
1
1980년대
1995년
2002년
2004년
1998년(IMF)
아메리칸 클래식
캐주얼 시장 도입기, 저가시장 위주로 시장 형성.
트레디셔널 캐주얼 시장 도입
이랜드, 헌트, 빈폴, 폴로
이지, 베이직, 프라이스, 유니섹스 베이직케쥬얼의 백화점 도입과 성장, 캐주얼 전개사의 기업화
지오다노, 마루, NII, 베이직하우스, 라디오가든, 클라이드
소프트, 센서티브, 스포츠, 퓨전, 감성캐주얼 성장, 스포츠패션 도입기
콕스, EXR, 엔진
캐포츠...
CONTENTS
기업紹介(소개) 시장분석
설문 조사
4P 戰略
SWOT, STP 분석
기업紹介(소개)
1.1
기업紹介(소개)
1
이미지改善 강조
런칭 시기
1994년
캐치프레이즈
젊은 세대를 위한 볼륨 캐주얼
컨셉
베이직, 심플, 트렌디를 키워드로 하며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성이 결여되지 않은 베이직 캐주얼
타깃
메인 : 17 ~ 22세, 서브 : 15 ~ 28세
시장분석
1.2
시장분석
1
1980년대
1995년
2002년
2004년
1998년(IMF)
아메리칸 클래식
캐주얼 시장 도입기, 저가시장 위주로 시장 형성.
트레디셔널 캐주얼 시장 도입
이랜드, 헌트, 빈폴, 폴로
이지, 베이직, 프라이스, 유니섹스 베이직케쥬얼의 백화점 도입과 성장, 캐주얼 전개사의 기업화
지오다노, 마루, NII, 베이직하우스, 라디오가든, 클라이드
소프트, 센서티브, 스포츠, 퓨전, 감성캐주얼 성장, 스포츠패션 도입기
콕스, EXR, 엔진
캐포츠, 아이덴티티, 메가숍
메가숍 관념도입, 가격+유통의 포괄 MD戰略과 시스템화
에스크, 폴햄, 베이직하우스, 지오다노
모던&시크, 비지니스캐주얼
남성마켓 급부상, 베이직캐주얼의 하락세, 비즈니스캐주얼 부상과 트레디셔널의 급부상
마인드브릿지, 노튼옴므, 맨즈마루
2006년
2007~2008년
블랙코드, 유러피안 클래식, 스타일리시
스타일리시 캐주얼 급부상, 글로벌 SPA 브랜드의 시장잠식 처음
유니클로, 테이트, 엠폴햄, 빈폴, 폴로
2009년
브랜드 아이덴티티, 스피드 기획, 쿨캐주얼 등 10대를 위한 캐주얼과 성인 캐주얼의 양분
지오다노, 팀스폴햄, 유니클로, 테이트
2xxx년 이후
유니크, 브랜드 히스토리, 커뮤니케이션
시장세분화에 따른 라인확장 가속화, 브랜드별 테마기획 강화
H&M, TBJ, 버카루, 티니위니
스포티브
진캐주얼의 부상과 성숙기
닉스, TBJ, 뱅뱅
Trendy
Basic
Prestige
Mass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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