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3:13본문
Download : HJC 해외진출분석.hwp
(1) 미국
(1) Strength
[참고자료(data)]
5. 향후 strategy
(1) 전반적인 시장 現況
모터사이클, 즉 오토바이 文化(culture) 는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분야 중 하나다.
(4) Threat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홍진HJC라는 기업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오토바이 마니아들에게는 명품 헬멧 브랜드로 통하고 있따 홍진HJC는 오토바이 헬멧 제조업체이다. [참고자료] www.hjc-helmet.com www.seri.org www.motorfashion.net www.mk.co.kr www.hankyung.com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 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 조동성, 경문사, 2001
www.motorfashion.net
1. HJC 紹介(소개)
(3) Opportunity
www.mk.co.kr
(2) Weakness





순서
다.
한국의 거상 -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2004
3. SWOT analysis
(4) 합리적 노사관리
2. 시장 environment analysis
the twenty-first century를 위한 국제경영 - 조동성, 경문사, 2001
(3) 글로벌 위치
(2) 헬멧시장 現況
hjc글로벌 , 중소기업성공사례 , 중소기업브랜드마케팅 , 중소기업해외진출 , 국제경영성공사례
신화 창조의 비밀 - 김용준, 한국씨네텔, 2005
(3) 브랜드 구축
(2) 사업 다각화
Download : HJC 해외진출분석.hwp( 87 )
(3) 中國
(1) 명품 strategy
즉, 홍진HJC은 헬멧 기술을 核心역량으로 하여 향후 새로운 사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며, Bio 기술을 접목하여 첨단기업으로의 변신도 꾀하고 있따 연구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지속적 투자로 질적으로 초일류 기업이 되고자 하며, 국제화의 가속화도 추진하고 있따
www.hankyung.com
[국제경영]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事例(사례)
4. HJC 해외 진출 analysis
(2) 제품력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최근 들어 클래식 스쿠터 열풍으로 모터사이클에 대한 사회 분위기가 많이 관대해졌지만 그래도 모터사이클 文化(culture) 가 척박한 것은 여전하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도 모터사이클 분야 세계 최고의 제품이 이미 예전부터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따 바로 홍진HJC의 오토바이 헬멧이다. 지난 40여년간 오토바이용 헬멧 하나만 생산하여 세계 1위 헬멧 제조업체로 부상했으며, 2000여 종의 제품을 4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따 1986년 미국으로 본격적인 해외수출을 스타트한 이래, 미국 헬멧시장에서 40%정도의 시長點유율로 1위를 20년 이상 고수하고 있따 세계시장 점유율은 15%로 2위인 이탈리아의 헬멧업체 놀란의 점유율 7%의 두 배가 넘고 있따 현재 HJC는 미국 지사, 유럽 지사, 中國 공장, 한국(용인) 공장이 있따 향후 中國으로 생산공정을 모두 이전할 것이라고 보고 있따 홍진HJC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새로운 청사진을 준비하고 있따 비전 2011은 새로이 선포된 홍진의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따
(1) 개요
www.hjc-helmet.com
설명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 홍수기, 예스위캔, 2009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유럽
오토바이 헬멧 분야 세계 1위 : HJC - 이승엽, 리드앤리더, 2004
www.seri.org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事例(사례)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폭주족이 사회에서 문제시되고 생계형 모터사이클에 대한 좋지 못한 시각 등이 저평가를 낳은 주요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