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rnberg의 지능의 삼원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2:48
본문
Download :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이론.hwp
교사나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지능의 정이 은 학생에 대한 평가에 影響(영향)을 줄 수 있으며, 또한 그러한 지능의 측정(measurement)값은 학생의 지적 characteristic(특성)을 이해하고 진단하는데, 혹은 학교와 직업에서의 성공을 예언 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따
다시 말해 지능이란 얼마나 빨리, 얼마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가에 影響(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교과과정이 다른 부분을 배울 수 있는가의 문제에 작용되기도 하는 이러한 능력을 측정(measurement)하는 것이다.
2. 지능검사의 목적
① 개인의 지적 능력의 수준을 평…(투비컨티뉴드 )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理論
스턴버그지능 ,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스턴버그지능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이론.hwp( 67 )
순서






다. 지능의 정이는 100여 개나 되지만 가장 일반화 된 것은 D.wechsler의 정이로 지능은 `목적적으로 행동하고 합리적 사고를 하며 environment을 effect적으로 다루는 개인의 집합적 능력`이라는 것이며 전체적인 잠재적 adaptation(적응) 능력이 지능이다. 1. 지능
2. 지능검사의 목적
3. 지능검사의 관점
4. Sternberg의 지능의 삼원theory (1985)
5. 結論(결론)
1. 지능
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심리학적 정이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