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레이아웃 관리, 점포공간 및 environment(환경)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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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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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상품의 예로서 신사복과 와이셔 츠, 주류와 안주류 등이 있따
㉣이동공간을 넓혀 상품이 잘 보이도록 한다.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곳에 상품을 진열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품들은 손님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지 못하고, 궁극적으로 다른 매장에 손님을 빼앗기는 결과를 초래한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점포레이아웃 관리
(1)매장 일반
(2)매장 조성단계
(3)진열
(4)매장관리의 실제
●점포공간 및 environment관리
(1)상품진열의 원칙
(2)상품진열의 방법
(3)점포의 공간 및 environment관리
●점포공간 및 environment관리
(1)상품진열의 원칙
①기본원칙
→상품진열의 목적은 손님이 쉽게 상품을 인지하고 그 상품을 사게 만드는데 있따 따라서
상품진열은 고객들이 보기 쉽고, 사기 쉽게 이루어져야 하며, 기본적인 원칙은 다음과 같다.
㉦회전율이 낮은 상품, 고가품은 최소한의 양만 진열한다.
㉡업태별로 관리 포인트에 조금씩 차이가 있따 제조업에서는 상품개발에 중점을 두는 반 면, 소매업은 상품구성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짙다. 벽면이나 진열장을 이용할 경우 고객의 눈에 잘 띄는 곳에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기본이다. 특히 85~125cm 를 “골든 스페이스”라 하여 가장 效果적인 진열범위로 본다.
㉠잘 팔리는 상품(주력상품)은 잘 보이는 곳에 진열한다. 특히 고객들이 쉽게 손을 내 미는 위치는 매장 바닥으로부터 60~170cm 높이의 공간이다.
㉥상품의 수량과 색상을 다양하게 진열한다. 상하좌우로 서로 관련된 상품이 배치되어 있으면 고객들이 편 리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곧 매출과 직결된다된다.
㉢관련상품은 함께 진열한다.
②상품관리
㉠고객관리와 함께 점포경영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취급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관리이다.
㉤상품의 브랜드와 가격이 잘 보이도록 진열한다.
㉢외식업의 경우 제공하는 음식의 맛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따
㉣이처럼 상품관리는 해당 업종의 성격과 유형에 적합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오히려 marketing 전략(strategy)(가…(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점포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점포레이아웃관리 , 점포레이아웃 관리, 점포공간 및 환경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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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레이아웃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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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곳에 진열된
상품은 손님의 시야에서 벗어난다. 따라서 “골든 스페이스”에 주력상 품을 진열하는 것이 매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