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00:59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2. 학생관
Piaget에 의하면 초등학교 3, 4학년의 학생들은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사물이나 사태에 대 하여 내적인 사고와 논리적인 사고가 싹트며, 여러 형태의 경험을 통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 하는 과학적 사고와 문제 해결이 가능한 시기라고 하였다. 따라서 아동들은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에서 벗어나 주변 지역이나 사회에 대상으로하여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우리 지 역의 자치나 주민 생활, 여러 가지 문제에 …(투비컨티뉴드 )
순서
사회과교수학습과정안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러므로 이러한 현실 속에서 어린 아이들 또한 이러한 생각들이 점점 마음속에 자리 잡 고 주위와의 마음의 문을 닫기 이전에 자기 자신 뿐만이 아니라 그가 속해있는 우리 지역 또한 사랑하고 또 우리 지역의 문제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의지와 마음가짐을 길 러주어야 하겠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우리 시·도의 주민 생활이나 자치, 여러 가지 문제와 그 해결方案 그리고 우리 시·도의 未來(미래) 모습을 다양하게 표현해보고 참여하는 태도를 길러주어야 하겠 다.본 data(資料)는 우리 시도의 여러가지 문제와 해결plan이라는 단원에 대한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입니다. 더불어 초보적인 논리적 사고가 가능해지고 정의(定義) 과 일반화가 발달하게 되며 인간관계를 생각하여 현상을 바라보고 주어진 상황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욕도 갖게 된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자기 혼자만으로는 절대 살아갈 수 없는 곳이기도 하며 사람들 또한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하다.






본 자료는 우리 시도의 여러가지 문제와 해결방안이라는 단원에 대한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입니다.사회과교수학습과정안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58 )
Ⅰ. 단원(제재)개관
Ⅱ. 단원(제재)의 goal(목표)
Ⅲ. 학생의 reality(실태)
Ⅳ. 단원(제재)의 지도 계획
Ⅴ. 지도상의 유의점
Ⅵ. 단원(제재)의 평가 계획
Ⅶ. 지도의 실제
1. 사회관
현대 사회는 경제, 사회, 文化(문화) 등 모든 영역이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발전해 나가고 있 으며 이러한 시대의 變化에 발맞추어 사람들 또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점점 자신을 제외한 주변 environment(환경) 들에 대해 마음의 문을 닫기 스타트하였 으며 우리 지역이나 주변 environment(환경) 의 문제들은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일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