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시advantage(장점) 유율상승위한 marketing 조사및 marketing strategy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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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18: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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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서울 올림픽의 公式 후원 업체로도 활동했다.
소비자들의 구매가 많이 이루어지는 것은 기능화보다는 평상시에 신을 수 있는 편한 운동화나 패션화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IMF를 기점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은 점차 하락했고 아래 [표 1]과 같이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의 외국 브랜드 중심의 시장 속에서 현재 8.6%의 점유율을 겨우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화승은 르까프와 KㆍSWISS를 합친 결과임
[표 1. 2009 스포츠 브랜드 시장 점유율] [표 2. 프로스펙스 매출액 증가 추이]
출처 : 신발산업협회
프로스펙스는 꾸준한 제품 출시와, 다양한 기능성 제품의 개발을 해왔고, 최근 걷기 열풍에 의해 워킹화로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워킹화 시장에서는 무려 26%의 점유율로 앞서고 있어 과거 국내 최초 런닝화 매장 런칭을 이뤄냈던 전성기를 되찾은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위 [표 2]를 참고하여 프로스펙스 자체의 매출액 증가 추이를 살펴보면 워킹화를 출시한 이후에 매출액을 미미하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즉, 워킹화만으로는 시장점(長點)유율과 높은 매출액 달성이 힘들다는 것이다. 워킹화 시장에서의 성공에서 보여지는 기능면이나 잠재성으로 보아 프로스펙스는 충분히 더 클 가능성이 보이는 브랜드라고 생각하였다. 지금 프로스펙스가 국내 워킹화 시장에서 선두하고 있는 것은 사람들에 건강에 대한 일시적인 유행풍토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Well-being열풍이 지나가게 되면 프로스펙스는 운동화시장에서 다시 외국 브랜드 운동화로부터 위협을 받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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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펙스 시advantage(장점) 유율상승위한 marketing 조사및 marketing strategy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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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프로스펙스
마케팅조사
제 1 장 들어가며
제 1 절 기업선정 이유
과거 신발 시장에서 프로스펙스는 무려 20%의 점유율을 갖고 있었다. 따라서 프로스펙스가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운동화시장에서 경쟁력을 기르기 위해서 더 필요한 부분은 어떤 요소인지 알아내어 순수 국산 브랜드인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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