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REPORT-행동수정에 대한 나의 경험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7:08본문
Download : 교육심리 REPORT-행동수정에 대한 나의 경험 적용.hwp
내담자에게 가장 효과(效果)적인 강화인자를 찾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 하다고 할 수 있다아
② 계속강화와 간헐강화
계속강화는 바람직한 행동에는 모두 강화를 주는 것을 말하며 행동을 처음으로 형성시킬 때 가장 효과(效果)적이다.
③ 비율강화와 간격강화
비율강화는 특정한 反應(반응)을 일정한 수만큼 했을 때 강화를 주는 방법이며, 간격강화는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강화를 주는…(투비컨티뉴드 )
다.교직(0)
교육심리 REPORT-행동수정에 대한 나의 경험 적용
Download : 교육심리 REPORT-행동수정에 대한 나의 경험 적용.hwp( 46 )
설명
교직(0) , 교육심리 REPORT-행동수정에 대한 나의 경험 적용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생활전문,레포트
행동수정요법이란
행동치료
행동치료의 특징
행동치료의 기본원리
행동 수정이 절차
행동 수정 계획
행동치료의 기본원리
- 강화의 원리-
강화는 反應(반응)의 빈도를 높이기 위해서 유쾌한 자극을 제시하거나, 불쾌한 자극을 제시하는 것을 말하며, 전자를 정적강화 후자를 부적강화라 한다. 하지만 상담자에게 피로를 줄 수 있고, 일반화에는 부적당할 수도 있다아 간헐강화는 정착된 행동을 유지하는데 효과(效果)적이며 정해진 특정 행동만을 강화하는 것을 말한다. 강화자의 조작으로 인해서 행동의 future 가능성이나 빈도에 상당한 influence(영향)을 줄 수 있다아
① 강화자에는 일차적 강화자와 이차적 강화자가 있으며, 전자는 생물학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후속자극 (음식물 등) 이며 후자는 생물학적 욕구와는 직접적으로 상관되지 않는 것으로 관심, 칭찬, 돈 등을 말한다. 이러한 강화에 사용되는 사물이나 후속자극 모두를 강화자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