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 > ahv6 | hv.co.kr report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 > ahv6

본문 바로가기

ahv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6:40

본문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1.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2.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3.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4.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5.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6.gif
순서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53 )



1. ICT 활용 수업과 교수설계
2. 교수설계 理論(이론)의 인식론적 관점과 학습 理論(이론)
3.객관주의 관점을 토대로 한 교수설계 理論(이론)과 ICT 활용
4. 구성주의적 관점을 토대로 한 교수설계 理論(이론)
5. ICT 활용을 위한 교수설계 과정


(2) 학습동기 설계

분석 : 학습 내용 분석, 학습자 분석, 학습자의 동기 수준
분석, 기개발된 교재 분석

설계 : 동기 목표(goal)를 설정하고, 동기 목표(goal) 달성에 필요한
예비 책략을 나열하고 실제적인 동기 책략을 선택

개발 : 기존에 개발된 교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교재를
개발

시험 평가 : 선택하고 개발된 교재들을 시험평가하고 형
성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수정

(3) ICT 활용 수업을 위한 시사점

ARCS 理論(이론)은 ICT 활용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유발하기 위한 책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
습 동기의 유발 유지를 위한 ICT의 적용 가능성을 시사
한다.




다.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







설명
[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1) Hannafin과 그의 동료들의 Open Ended Learning Environments 理論(이론)(1999)

(1) 理論(이론) 성립을 위한 기초

① 경험은 학습자의 개별적인 해석적 관점, 즉 문제를 지각하는 것, 기존의 지식을 사용하는 것, 경험과 연결시키는 것 등에서 나타나는 관점과 연결된다

…(省略)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data(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