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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일 3국의 관광정책과 관광교류 촉진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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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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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생활전문


동북아 시대를 맞이 하여 한중일 3국의 관광정책과 관광교류 촉진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동북아는 유럽, 미주에 못지않은 인구 규모에도 불구하고 과거 이념대립, 경제적 어려움, 접근성, 文化적 공감대 약화 등의 요인으로 타 지역블록에 비해 관광교류가 현저하게 부진하였다. 그러나 이제 china국력의 성장으로 china인 해외여행규모가 급성장하여 2020년에는 1억명의 세계최대관광시장으로 의 부상이 예견되어 한일양국의 관광산업성장에도 커다란 변수가 되고 있다 한·중·일 관광교류 촉진방안(方案)


현재, 한일 양국의 인바운드 관광객은 500만을 약간 상회하는 비슷한 규모를 갖고 있다 양국 공히 수년내에 1천만명 외래 관광객 달성이라는 目標(목표)를 수립하여 관광진흥 정책에 매진하고 있으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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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일 3국의 관광정책과 관광교류 촉진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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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 시대를 맞이 하여 한중일 3국의 관광정책과 관광교류 촉진plan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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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동북아 시대의 도래와 관광present condition
Ⅱ. 한중일 3국의 관광정책 과제課題
Ⅲ. 관광협력과 한일관계의 未來(미래)
Ⅳ. 한중 관광교류 present condition과 china관광객 유치방안(方案)
Ⅴ. 한중일 3국간의 관광협력 방안(方案)
Ⅵ. 결 론



Ⅰ. 동북아 시대의 도래와 관광present condition

세계文化를 주도하는 흐름이 과거 대서양문명권에서 태평양문명권으로 그중에서도 동북아 3국이 21 세기(世紀) 의 주도국가로서 등장되고 있다
동북아는 EU나 NAFTA처럼 지역적 경제블록구축이 강화되지는 않았으나 경제규모면에서 세계3대경제권의 핵으로 향후 성장 동력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china은 지속적인 고도 경제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Japan경제도 90년대의 답보상태에서 근년에는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국 역시 내수시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무역을 통한 경제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xxx년에 이르면 세계 총 GDP의 규모는 세 경제블록이 비슷해 질 것이며 세계 수출입 시장에 대한 비중은 동북아 블록이 30%를 상회하여 세계최대의 시장이 될 展望(전망) 이다
세계 관광시장의 성장규모는 2000년에 6억6천8백만명, 2xxx년에 10억6백만명, 2020년에 15억6천1백만명의 세계관광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동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세계 관광시장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증가되어 2xxx년에 19.4%, 2020년에 25.4%의 성advantage유율이 예고되고 있다 (WTO Tourism 2020 Vision)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광부문의 경우에는 상당기간 유럽의 우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따라서 동북아 3국을 중심으로 이 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方案)이 모색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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