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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7: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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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KBS개편문제,공영방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KBS 개편, 공영방송의 위기인가, 공영방송으로의 전환인가
목차
KBS 개편의 배경 및 내역
KBS 가을개편에 관한 문제제기
KBS 가을개편의 찬성/반대 입장
KBS 가을개편의 찬성/반대 입장의 비판
conclusion(결론) 및 추가 논의
KBS 가을개편 배경
이병순 사장 취임 후 이루어진 첫 개편
수신료 가치의 극대화 -` 공영성 강화, 채널별 정체성 강화
KBS 가을개편 내역
뉴스, 시사program 확충
시청자 밀착 채널로의 변신 시도
국내 제작 program : 전체 편성 비율 95% 이상
외주 제작 program 비율은 줄임
KBS 가을개편의 편성 방향과 내용
1TV + 2TV = 12개 신설 program 탄생, 13개 기존 program 폐지
상세 개편 내용
고품격 program을 통한 공영성 강화‘歷史(역사)추적’,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 신설
시청자 참여 program 강화‘박중훈 쇼’, ‘국민소통 버라이어티 뉴스 왕’, ‘로드쇼 퀴즈 원정대
저...
KBS 개편, 공영방송의 위기인가, 공영방송으로의 전환인가
목차
KBS 개편의 배경 및 내역
KBS 가을개편에 관한 문제제기
KBS 가을개편의 찬성/반대 입장
KBS 가을개편의 찬성/반대 입장의 비판
conclusion(결론) 및 추가 논의
KBS 가을개편 배경
이병순 사장 취임 후 이루어진 첫 개편
수신료 가치의 극대화 -` 공영성 강화, 채널별 정체성 강화
KBS 가을개편 내역
뉴스, 시사program 확충
시청자 밀착 채널로의 변신 시도
국내 제작 program : 전체 편성 비율 95% 이상
외주 제작 program 비율은 줄임
KBS 가을개편의 편성 방향과 내용
1TV + 2TV = 12개 신설 program 탄생, 13개 기존 program 폐지
상세 개편 내용
고품격 program을 통한 공영성 강화‘歷史(역사)추적’, ‘지구촌 네트워크 한국인’ 신설
시청자 참여 program 강화‘박중훈 쇼’, ‘국민소통 버라이어티 뉴스 왕’, ‘로드쇼 퀴즈 원정대
저녁 시간대 종합채널로서의 공영성 강화 일일 드라마 폐지
균형적 시각에서의 보도 ‘시사 투나잇’, ‘미디어 포커스’는 각각 ‘시사 360’, ‘미디어비평’으로 이름 변경
KBS 가을개편 : 찬성 입장
비용절감경영비 절감, 제작비 절감
KBS의 재정적 위기
KBS 올해 적자 규모 = 약 900억원
은행 차입금도 올해 말에는 1800억원
내년에는 2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KBS 경영위기 극복 方案
경영비 절감- 명예퇴직제- 팀장 급 간부들의 임금 자진반납- 인력 규모의 감축
제작비 절감- 외부 MC 폐지- 출연료 상한제 도입
KBS 가을개편 : 찬성 입장
시청자의 참여를 높이는 방송
KBS 가을개편 : 찬성 입장
시사교양program의 비중 증가
KBS 가을개편 : 찬성 입장
비용절감경영비 절감, 제작비 절감
시청자의 참여를 높이는 방송
시사교양program의 비중 증가
공영성 강화
KBS 가을개편 : 반대 입장
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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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