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지향적 기업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6:31본문
Download : 성과지향적 기업문화.hwp
연구대상 기업체 중 12개의 기업체는 높은 기업성과를 올리고 있었고(연平均(평균) 순이익 증가율 47.3%, 연平均(평균) 투자이익률 11.1%, 연平均(평균) 시장가치 증가율 23.5%), 10개의 기업체는 낮은 기업성과를 보이고 있었다(연平均(평균) 순이익 증가율 14.2 연平均(평균) 투자이익률 7.7 연平均(평균) 시장가치 증가율 8.8%).
그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는 강한 기업文化(culture) 이외에 기업environment에 적합하고 environment變化에 잘 適應하는 기업文化(culture) 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과지향적,기업문화,경영경제,레포트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목차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Ⅰ. environment에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Ⅱ. environment變化에 適應하는 기업文化(culture)
Ⅲ. 구성원행동과 리더십 스타일
1. 개방적, 협조적, 모험적 행동
2. 고객, 인간, 주주중심적 행동
3. 적극적인 리더십행동
4.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의 강화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강한 기업文化(culture) 가 반드시 높은 기업성과를 가져오지 않는다면, 높은 기업 성과를 가지고 있는 강한 기업文化(culture) 와 기업성과가 높지 않은 강한 기업文化(culture) 는 어떻게 다른가 코터와 헤스켓은 강한 기업文化(culture) 를 가진 22개의 기업체를 선택하여 강한 기업文化(culture) 와 기업성과간의 관계를 면접과 事例(사례)연구를 통하여 심층적으로 analysis(분석) 하였다. 그러
므로 어느 기업environment에나 모두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는 있을 수 없다.
다시 말해서, 기업체의 성과는 기업체가 기업environment에 얼마나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를 개발하고 environment變化에 기업文化(culture) 를 얼마나 잘 適應시켜 나가느냐에 달렸다. 따라서 기업체
는 주어진 기업environment에 보다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를 개발할수록 장기적으로 보다
높은 기업 성과를 기대할 수 있따
시장경쟁이 심한 기업environment…(skip)
성과지향적 기업文化





성과지향적 기업文化
성과지향적 기업문화 , 성과지향적 기업문화경영경제레포트 , 성과지향적 기업문화
Download : 성과지향적 기업문화.hwp( 47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들의 연구결과를 좀더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한다.
1. environment에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기업은 사회와 산업의 하위시스템인 만큼, 기업의 성과는 기업체가 사회 및 산
업environment과 얼마나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느냐에 달렸다.
연구대상 기업체 중 12개의 기업체는 높은 기업성과를 올리고 있었고(연平均(평균) 순이익 증가율 47.3%, 연平均(평균) 투자이익률 11.1%, 연平均(평균) 시장가치 증가율 23.5%), 10개의 기업체는 낮은 기업성과를 보이고 있었다(연平均(평균) 순이익 증가율 14.2...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목차
*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Ⅰ. environment에 적합한 기업文化(culture)
Ⅱ. environment變化에 適應하는 기업文化(culture)
Ⅲ. 구성원행동과 리더십 스타일
1. 개방적, 협조적, 모험적 행동
2. 고객, 인간, 주주중심적 행동
3. 적극적인 리더십행동
4.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의 강화
* 성과지향적 기업文化(culture)
강한 기업文化(culture) 가 반드시 높은 기업성과를 가져오지 않는다면, 높은 기업 성과를 가지고 있는 강한 기업文化(culture) 와 기업성과가 높지 않은 강한 기업文化(culture) 는 어떻게 다른가? 코터와 헤스켓은 강한 기업文化(culture) 를 가진 22개의 기업체를 선택하여 강한 기업文化(culture) 와 기업성과간의 관계를 면접과 事例(사례)연구를 통하여 심층적으로 analysis(분석) 하였다.
기업체의 environment은 기업체가 속해 있는 사회와 산업에 따라서 모두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