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의 CRMstrategy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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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4: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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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홈쇼핑의 CRMstrategy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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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홈쇼핑의 CRMstrategy과 분석에 관한 글입니다. 가정에서 구매결정권을 쥐고 있는 주부들이 바로 CJ홈쇼핑의 고객인 셈이다. 따라서 전업주부의 재택률과 시청률에 따라 CJ홈쇼핑의 매출이 크게 좌우된다
CJ홈쇼핑의 경우 주간ㆍ월간 상품 편성시 기상예보를 참조해 그날의 기상상황에 적합한 상품을 편성하여, 화창한 날씨가 계속될 경우 나들이를 나가는 주부들이 많아 시청률이 내려가고 매출도 감소하는 것을 예방하고 있다아 예를 들면 장마철에는 매트, 침구류 편성을 강화하고, 폭염이 계속될 때…(생략(省略))
다.
2.CRM의 기본적 이해
대상
기본적 고객 유형
확장된 고객 유형
목표(goal) 비전
CJ홈쇼핑
소비자(여성이90%)
임직원, 공급업자, 판매업자 등
시장 1위 기업
⑴CJ홈쇼핑의 고객은 누구인가?
⑵어떤 고객을 공략할 것인가?
CJ홈쇼핑의 고객 중 여성이 90%에 이르고, 여성고객 중 80%가 전업주부에 속한다.
CJ홈쇼핑의고객관계관
레포트/경영경제
CJ홈쇼핑의 CRM전략과 분석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