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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의 국가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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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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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 공산사회`
소크라테스는 어떤 特性을 가진 부인은 그 능력이나 성격에 있어서 그와 유사한 남자의 동반자나 동료가 될 수 있다고 보았다. 즉, 학문과 선의 이데아에 받치는 것이다. `그들에 대한 입법자인 자네는 법의 수호자를 선출한 것처럼 여자들도 되도록 비슷한 소질의 소유자를 선출하여 그들에게 맡기게 되겠지. 그리하여 그들 남녀는 같은 장소에서 자고 깨며 식사도 같이 하네. 그녀들은 어느 누구의…(省略)



플라톤5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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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의 국가론에 대하여

플라톤의 국가론에 대한 글입니다. 그들은 순번대로 최고의 관직에 취임하고 나머지 시간은 철학적 고찰에 소모한다. 우리는 정이를 개인을 취급할 때의 어떤 종류의 평등을 의미하는 반면, 그는 정이를 개인들 사이의 관계로써가 아니라 계급 사이의 관계에 근거한 전체국가의 한 성질로 간주한다. 그들의 사명은 입법과 그 실시, 특히 교육의 감독이다. 여기에서 정이란 각자 자기가 맡은 일을 올바로 하는 것이다. 양친은 자기 자식을 알 수 없으며, 자식 또한 그 양친을 알 수 없다. 그 본질적인 特性에서 보면, 플라톤의 국가는 최고의 도덕적 이상에의 인간 사회의 교육 기관이다. 이렇게, 플라톤은 일반 서민들의 신분 상승에는 기회를 주지 않고, 통치 계급의 통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았다. 이러한 플라톤의 정이에 대한 관념은 우리들의 일반적 관념과는 다르다.



플라톤의 국가론에 대한 글입니다. 플라톤은 계급 특권을 정이라 부르는 반면, 우리는 보통 그런 특권이 없는 것을 정이라 부른다. 물론, 이 교육은 상류층에만 요구되며, 하류층에도 예문이나 체육은 실시한다. 선의 이데아는 플라톤 윤리학의 정상이다.
이 세 계급에서 요구되는 절제와 용기, 지혜는 정이에서 출발하고, 정이는 이 능력들을 보존해 준다.
소크라테스는 `우리들의 아내나 자식들은 공동소유로 하여야 한다. 즉, 지배자는 지배하고, 노동자는 노동하고, 노예가 노예일 수 있다면 국가는 정이로운 것이다. 통치자 계급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지혜이다.


셋째, 이성적인 것에 상응하는 최고 계급, 즉 `통치자` 또는 `철학자`는 국민 중에서 가장 고귀하고 현명한 자이다.플라톤5 , 플라톤의 국가론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다.` 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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