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 ahv6 | hv.co.kr report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 ahv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6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23:56

본문




Download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hw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hwp( 43 )





애경산업,덴탈크리닉,치약,마케팅,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1.gif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2.gif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3.gif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4.gif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5.gif 애경산업%20덴탈크리닉%202080%20치약%20마케팅%20성공사례_hwp_06.gif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목차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Ⅰ.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discrimination적 브랜드 네임
2080제품의 marketing 믹스(4P`s Mix)전략(戰略)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戰略)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 자산 강화

Ⅲ. marketing 성과

사회적 기여도
덴탈크리닉 2080치약 수상내역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1998년 2080치약을 출시할 무렵 국내 경제와 소비는 IMF 사태를 겪으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치약시장은 크게 패밀리형, 한방형, 미백형, 세균 제거형 등 4개의 제품
군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아 1995년 당시 절정에 달했던 한방치약시장은 정체되
기 처음 하였으며, 1997년 판매가 급증했던 고가의 미백치약시장은 쇠퇴한 반
면 중가의 패밀리형 치약은 점차 판매에 호조를 보이는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
이었다. 치약시장에서도 이전의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들의 판매가 하락하는 반면 중가인 패밀리형 치약 판매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도 비싸지 않는 치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처음 하였다.
애경산업의 경우 전체 치약시장에서 시advantage유율은 하향세를 보이고 있었
으며, 한방치약 및 미백치약의 판매 저조와 중가의 패밀리군 치약을 보유하지
못한 상태로 원활한 판매를 위한 치약 브랜드 수가 부족한 상태였다. 이에 패밀
리군 제…(투비컨티뉴드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마케팅 성공사례(instance)




다.


I.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이와 같은 소비 패턴의 alteration(변화) 와 맞물려 경쟁사 브랜드들의 노쇠로 인한 시
장 기회를 발견한 애경산업은 이전의 동의생금치약을 비롯하여 한방치약, 액상
치약, 미백치약들의 출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덴탈크리닉 2080`치약을
시장에 출시하였다.
I. 덴탈크리...


애경산업 덴탈크리닉 2080 치약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목차

*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Ⅰ. 덴탈크리닉 2080치약 출시 배경

Ⅱ. 덴탈크리닉 2080치약의 성공 요인

· discrimination적 브랜드 네임
· 2080제품의 marketing 믹스(4P`s Mix)전략(戰略)
· 2080 캠페인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戰略)
·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한 브랜드 자산 강화

Ⅲ. marketing 성과

· 사회적 기여도
· 덴탈크리닉 2080치약 수상내역

* 애경산업(주) ‘덴탈크리닉 2080’ marketing 성공事例(사례)

1998년 2080치약을 출시할 무렵 국내 경제와 소비는 IMF 사태를 겪으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치약시장에서도 이전의 고가의 미백치약 제품들의 판매가 하락하는 반면 중가인 패밀리형 치약 판매가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으며, 소비자들 역시 치약의 효능은 뛰어나면서도 비싸지 않는 치약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나기 처음 하였다.
전체 12,5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