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定義)(개념(槪念))와 특징(characteristic(특성)), 학습부진원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6:56본문
Download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개념)와 특징(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hwp
학습부진에 마주향하여 는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이되는데, Kirk(1973)는 `학습부진이란 지적 결함보다는 학교의 교육과정에 adaptation(적응) 하는 데 곤란을 겪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고, Ingram(1953)은 `학년 진급에 있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여 자신의 연령집단 수준의 학업성적을 내는 데 장애를 보이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다
황정규(1979)는 `개인의 내적 혹은 외적 Cause 에 의해 그 개인의 발달 수준 및 교육단계에서 요구하는 학습assignment에서 수락할 수 있는 최저 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를 학습부진아로 정이하였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이(槪念)와 특징(特性(특성)), 학습부진Cause , 학습부진아의 교육
목차
학습부진아
I. 학습부진의 정이
II. 학습부진의 특징
III. 학습부진의 Cause
IV. 학습부진아의 교육
1. adaptation(적응) 수업 책략
2. 교정학습 책략
학습부진아
1) 학습부진의 정이
학습부진은 지적 능력은 정상인데 해당 연령층에서 기대하는 학습 결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학업성취도가 정규학년 수준에 크게 미달되거나 학습속도가 부진한 것을 말한다.
학습부진에 마주향하여 는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이되는데, Kirk(1973)는 `학습부진이란 지적 결함보다는 학교의 교육과정에 adaptation(적응) 하는 데 곤란을 겪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고, Ingram(1953)은 `학년 진급에 있어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여 자신의 연령집단 수준의 학업성적을 내는 데 장애를 보이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다
황정규(1979)는 `개인의 내적 혹은 외적 Cause 에 의해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이(槪念)와 특징(特性(특성)), 학습부진Cause , 학습부진아의 교육
목차
학습부진아
I. 학습부진의 정이
II. 학습부진의 특징
III. 학습부진의 Cause
IV. 학습부진아의 교육
1. adaptation(적응) 수업 책략
2. 교정학습 책략
학습부진아
1) 학습부진의 정이
학습부진은 지적 능력은 정상인데 해당 연령층에서 기대하는 학습 결과를 나타내지 못하고, 학업성취도가 정규학년 수준에 크게 미달되거나 학습속도가 부진한 것을 말한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1989)에서는 `정상적인 학교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선수학습 요소의 결손으로 인하여, 설정된 교육目標(목표)에 비추어 볼 때 수락할 수 있는 최저 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를 학습부진아로 정이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학습부진은 지적 능력이 비교적 정상인데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공부에 실패하거나 학습속도가 부진하며, 기대되는 학업성취 수준에 이르지 못하는 것으로 정이된다 그러나 낮은 학업성취의 Cause 이 저지능이나 행동장애, 정서장애 등이 분명할 때는 낮은 학업성취가 자연스러운 일이며, 이러한 아동들은 학습부진아에서 제외된다
그리고 학습부진은 학습장애와 구별하여 說明(설명) 되지만 중복되는 부분도 있다 학습부진과 학습장애 집단이 모두 정상 범위의 지능을 지졌고, 학업성취가 부진하다는 점에서 유사한 특…(drop)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개념)와 특징(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개념)와 특징(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개념)와 특징(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1.gif)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2.gif)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3.gif)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4.gif)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5.gif)
![[학습부진아]%20학습부진의%20정의(개념)와%20특징(특성),%20학습부진원인,%20학습부진아의%20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5D%20%ED%95%99%EC%8A%B5%EB%B6%80%EC%A7%84%EC%9D%98%20%EC%A0%95%EC%9D%98(%EA%B0%9C%EB%85%90)%EC%99%80%20%ED%8A%B9%EC%A7%95(%ED%8A%B9%EC%84%B1),%20%ED%95%99%EC%8A%B5%EB%B6%80%EC%A7%84%EC%9B%90%EC%9D%B8,%20%ED%95%99%EC%8A%B5%EB%B6%80%EC%A7%84%EC%95%84%EC%9D%98%20%EA%B5%90%EC%9C%A1_hwp_06.gif)
Download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개념)와 특징(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hwp( 89 )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定義)(개념(槪念))와 특징(characteristic(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
[학습부진아] 학습부진의 정의(定義)(개념(槪念))와 특징(characteristic(특성)), 학습부진원인, 학습부진아의 교육
[학습부진아],학습부진의,정의(개념)와,특징(특성),학습부진원인,학습부진아의,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