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물리학 test(실험) - 일과 에너지 결과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3:04본문
Download : 대학 물리학 실험 - 일과 에너지 결.hwp
구르는 것은 미끄러지는 것보다 마찰이 훨씬 작다.
Download : 대학 물리학 실험 - 일과 에너지 결.hwp( 69 )
질문 2. 實驗3으로부터 정지마찰력과 운동마찰력의 특징을 비교 검토하시오.
충돌수레의 운동마찰계수는 實驗1에서 이고, 나무토막의 운동마찰계수는 實驗3에서 가 나왔다. 따라서 비는 의 값을 얻을 수 있다 즉 우리가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바퀴’가 달린 수레의 운동마찰계수가 매우 낮은데, 그 이유는 바퀴는 ‘구름’마찰, 나무토막은 ‘미끄럼’마찰로 구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최대 정지마찰력에 도달하는 순간에는 마찰력이 로 표현된다 또 운동마찰력은 으로 표현이 된다 우리는 理論상 인 것을 알고있다 따라서 인지 확인을 하면, 이므로 實驗에서 각 마찰력을 제대로 파악했다고 할 수 있다
볼 수 있는 마찰력의 특징은 무엇인가? 바퀴의 효율를 음미하시오.
설명
값을 얻을 수 있었다. 이로부터 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 측정(measurement)값 및 데이터 분석
다.
대학 물리학 실험,일과 에너지 결과보고서
test(실험) 1. 마찰력의 측정(measurement)
일에너지 요점는 물체에 작용한 힘이 물체에 한 일은 에너지의 change(변화)량과 같다는 것이다.
질문 1. 實驗 2의 결과로부터 일에너지 요점의 유효성에 관하여 토의하시오.
질문 3. 충돌수레의 운동마찰계수와 나무토막의 운동마찰계수의 비를 구하시오. 이로부터
대학 물리학 test(실험) - 일과 에너지 결과보고서





일에너지 요점는 이고 또 값으로 볼 수 있다 즉, 값과 값을 비교해 보면 유효한지 판단 할 수 있다
實驗2의 결과로부터 값이 나왔고, 의
◆ test(실험) 결과 및 계산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즉, 95.4% 일치하므로 일에너지 요점는 유효하다고 할 수 있다
순서
◆ 실험 제목 : 일과 에너지 ◆ 실험 결과 및 계산 [1] 측정값 및 데이터 분석 실험 1. 마찰력의 측정
◆ test(실험) タイトル : 일과 에너지
정지마찰력은 최대 정지마찰력에 도달하기 전까진 외력의 힘과 크기가 같다. 따라서 바퀴가 달린 수레는 구르기 때문에 마찰력이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