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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텐츠 산업 조사 연구 사업 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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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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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텐츠 산업 조사 연구 사업 연구보고서
디지털컨텐츠산업,시스템운영비용,컨텐츠확보비용,경영경제,논문




제1장 주요 결과 및 시사점, 제2장 조사개요, 제3장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정의 및 분류, 제4장 디지털 컨텐츠 산업 동향, 제5장 조사결과, 제6장 정책적 시사점, , FileSize : 2093K , 디지털 컨텐츠 산업 조사 연구 사업 연구보고서경영경제논문 , 디지털컨텐츠산업 시스템운영비용 컨텐츠확보비용



제1장 주요 결과 및 시사점, 제2장 조사개요, 제3장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定義(정의) 및 분류, 제4장 디지털 컨텐츠 산업 동향, 제5장 조사결과, 제6장 정책적 시사점, , data(資料)크기 : 2093K
순서

가. 디지털 컨텐츠 시장의 성장 가능성 * 국내 디지털 컨텐츠 시장은 아직은 협소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 - 국내 시장은 2000년 기준 순수 온-라인 컨텐츠 매출액으로 4천 1백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컨텐츠 관련 총매출을 합하면 약 1조 3천 억원 규모임 - 업체들은 디지털 컨텐츠 시장규모가 2000년에 평균(average) 60% 성장한데 이어 2001년에 73%, 2002년에는 67%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展望(전망) 하고 있음 * 그러나, 수익성의 改善(개선) 없는 성장은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것으로 展望(전망) 됨 - 전체 업체의 80%가 아직 이익을 발생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이익을 내는 업체들도 컨텐츠 관련 전자상거래나 해결책 판매에 크게 의존함 - 수익성의 改善(개선) 을 위해서는 근본적으로는 컨텐츠 서비스의 유료화를 진전시켜야 하며, 비용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컨텐츠 확보비용’과 ‘시스템 운영비용’을 줄여나갈 수 있는 方案을 강구해야 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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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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