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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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2: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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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수능의 언어 영역에서 A가 그 전날 보았던 시가 나와서, B에 비해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좋은 점수를 받게 된다 이때 A와 B를 근처에서 보아왔던 사람들이 아니라면, 어느 누구도 B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A가 B보다 더 좋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에 A는 더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전에 수능이라는 입시를 겪었으며 수능점수에 기초하여 학교에 입학하였다. 하지만 일등의 자리는 한정되어있따 그렇기에 학생들은 경쟁구조 속에서 공부를 하게 되고, 수능에 ‘목숨 바쳐’ 충성을 다하며 매달리는 것이다.. report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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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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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를 배분적 定義(정의)의 문제로 대체하여 생각해보자.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든 경쟁을 하고 있따 그러나 ‘성공하는 자’의 자리는 한정되어있따 내가 성공하려면 …(투비컨티뉴드 )
운의 문제에 관하여 여러data(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시장경제를 바탕으로 한 자본주의 사회이며, 필자가 앞으로 언급하고자할 교육 입시의 경우 역시 마찬가지이다..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운의문제 , 운의 문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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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의문제
순서
Ⅱ. 경쟁사회 속에서 운의 影響(영향). -입시제도, 수능의 예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 사회를 예로 들어보자. 한국 사회는 어느 면으로 보아도 경쟁사회가 틀림없다.
‘수능’이라는 입시제도는 누가 보아도 명백한 ‘경쟁의 장’이다. 그런데 학생들은 과연 자신의 노력에 비례하는 정당한 수능점수를 받을 수 있겠는가? 수능점수는 대개 수능을 치는 당일, 개개인의 기분에 따라 좌우되곤 한다. 그렇게 힘들게 공부하여 수능을 본 후, 학생들은 그 점수에 따라 대학교에 진학한다.
설명
운의 문제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필자는 현재 서울대 학부생으로서 올해 입학하여 대학생이 되었다.
여기서 어떤 상황을 가정하여보자. A라는 학생은 수능 전날 집에 아버지께서 사 놓은 시집을 뒤적여 보았다. 수능은 그 점수가 숫자로 주어지면서 그 점수에 따라 학생들을 일렬로 줄 세우고 있따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의 꿈은 그 일등자리에 서는 것일지도 모른다. B라는 학생은 수능 전날에도 열심히 공부를 하며 수능점수를 잘 받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여기서도 ‘운과 우연한 기회’의 影響(영향)이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