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멘터프로그램(program]) 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20:59본문
Download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hwp
靑少年(청소년) 멘터프로그램(program]) 의 이해
순서
1. `멘터링(mentoring)`이란?
2. 멘터링 program(mentoring program)의 유형
1) 비formula적 멘터링
2) formula적 멘터링
3. 멘터링 program의 목적 및 goal(목표)
1) 멘터링 program의 목적
2) 멘터링 program의 goal(목표)
4. 멘터링의 효용과 advantage
1) 멘터링의 효용
2) 멘터program의 advantage
5. 멘터의 necessity need과 역할
1) 자원봉사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분위기
2) 멘터의 necessity need
3) 인적 구성요소
`멘터링(mentoring)`이란 성인과 youth이 한 쌍을 이루어 신뢰를 기반으로 일대일 관계를 맺는 것, 혹은 그 관계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따 이런 관계 안에서 한 개인(멘터mentor: 성인)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멘티mentee: youth)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학업, 직업, 사회적, 개인적 goal(목표) 를 달성하도록 지지하고, 가르치며, 상담하고 돕는다.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에 관련되어 멘터프로그램(program]) 의 유형과 목적, 멘터링의 효율와 장점(長點) 및 必要性, 역할 등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고대에 플라톤이 소크라테스를 `멘터링` 했던 모습이나, 부족사회에서 나이든 어른이 부족의 젊은이들을 지도하는 것, 중세시대의 도…(skip)
Download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hwp( 35 )
靑少年(청소년) 멘터프로그램(program]) 의이해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 멘터링 프로그램에 대해서 멘터프로그램의 유형과 목적, 멘터링의 효과와 장점 및 필요성, 역할 등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그 이후 `멘터`는 현명하고 책임감있는 보호자라는 의미로 사용되어 왔고, `멘터링`은 수 백년 동안 거의 모든 시대와 문화에서 긍정적이고 도움을 주는 인간 관계의 한 모습으로 존재해왔다.청소년멘터프로그램의이해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다. 멘터는 멘티의 개인적인 후원자, 역할모델, 교사, 코치, 상담자로서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Center for Sex Equity, 1988).
`멘터`라는 말은 호머의 `오딧세이`에서 오딧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 나갈 때 자신의 아들을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인 멘터에게 맡긴 데서 origin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