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the gist정리(整理) > ahv6 | hv.co.kr report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the gist정리(整理) > ahv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6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the gist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5:30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순서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the gist정리(整理)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1.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2.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3.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4.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5.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6.gif
설명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61 )



[인간행동과],인간행동과,사회환경,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the gist정리(整理)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핵심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槪念/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adolescent(청소년)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理論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사례(instance) / 무의식적 과정의(定義)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理論(사회, 文化(문화)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analysis(분석) 심리理論, 아들러의 개인심리理論(analysis(분석) 심리理論: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핵심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槪念/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adolescent(청소년)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분석) 理論(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理論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사례(instance) / 무의식적 과정의(定義)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理論(사회, 文化(문화)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analysis(분석) 심리理論, 아들러의 개인심리理論(analysis(분석) 심리理論: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무스, 그림자의 槪念이해, 양성성, 생활적에너지-리비도, 중년기의 개별화槪念 / 개인심리理論 : 열등감, 보상, 우월성추구, 사회적관심, 창조적자아, 생활양식 유형 4가지, 출생순위에 따른 성격)

F. 스키너의 행동주의 理論,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행동주의理論 :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조건화 - 능동적, 자발적, 강화와 벌, 소거, environment결정론, 자극과 reaction response, 간헐적 강화계획 4가지 - 고정간격, 고정비율, 변동간격, 변동비율 / 사회학습理論 : observation학습과정, 인지, 모델링, 상호결정론 - 인간, 행동, environment의 상호작용, 자기효율성, 자기강화, 자기규제의 槪念)

G.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 콜버그의 도덕발달理論( 인지발달理論 : 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 조작기‘논리적 사고’-형식적 조작기‘추상적사고’, 반사이해, 대상연속성, 보존, 유목화, 서열화, 조합의 槪念과 획득시기 / 도덕발달理論: 3가지 수준 : 전 인습수준 - 인습수준 - 후 인습수준. 6단계: 벌과 복종, 욕…(skip)
다.
전체 12,5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