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치모토 노리아키의 영화운동과 [미나마타] 시리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1:19본문
Download : 츠치모토.hwp
이 시기에 나온 작품으로는 <야마센 고별식(山宣告別式)>, <공동경작(共同耕作)> 등이 있다 그러나 제 2차 세계대전이 스타트되면서, 독자적 배급망을 통해 확고한 전통을 쌓아가던 일본 다큐멘터리는 점차 그 본질을 잃어가게 된다 1934년, 나치의 영화통제정책을 모방…(투비컨티뉴드 )
순서
미나마타,츠치모토노리아키,일본문화,인문사회,레포트
, , 1. 들어가며, , 2. 日本(일본) 영화의 역사(歷史) -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1) 좌파운동의 일부로서의 다큐멘터리 (1920-1952년), 2) 영화 산업의 황금기와 독립 제작 프로덕션 (1950-60년대), 3) 영화 산업의 쇠퇴와 다큐멘터리의 급성장 (1970년대), 4) 스튜디오 시스템의 몰락과 다양성에 대한 모색 (1980년대), 5) 재성장의 가능성과 타자에 대한 관심 (1990년대-), , 3. 츠치모토 노리아키(土本典昭)에 대하여, 1) 좌파 학생 운동가로서의 츠치모토 노리아키 , 2) 영화 운동의 처음 , 3) 미나마타와의 만남, , 4. 미나마타병(水俣病)에 대하여, 1) 미나마타병의 발병 및 증상, 2) 미나마타병의 원인, 3) 미나마타 투쟁 및 재판, , 5.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과 배급, , 1)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 ① 미나마타와의 만남, ②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특징, ③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제작과정, ④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 이후 작품, , 2) 미나마타 시리즈의 배급, ① 미나마타 피해지역의 교육 상영, ② 전국적인 차원의 미나마타 홍보 캠페인 상영, ③ 해외 상영, , 6. 마치며, , *미나마타 투쟁 연대기, *츠치모토 노리아키 프로필 및 주요 작품, , , , data(資料)크기 : 150K
Download : 츠치모토.hwp( 52 )






레포트/인문사회
츠치모토 노리아키의 영화운동과 [미나마타] 시리즈
다. 마르크스·엥겔스 전집이 간행되고, 러시아풍의 남자상의가 유행했다. 1928년 전일본무산자예술연맹(NAPF)이 결성되자, 여기에 호응하는 일본프롤레타리아영화동맹(NCPE)이 조직되었다.
, , 1. 들어가며, , 2. 일본 영화의 역사 -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1) 좌파운동의 일부로서의 다큐멘터리 (1920-1952년), 2) 영화 산업의 황금기와 독립 제작 프로덕션 (1950-60년대), 3) 영화 산업의 쇠퇴와 다큐멘터리의 급성장 (1970년대), 4) 스튜디오 시스템의 몰락과 다양성에 대한 모색 (1980년대), 5) 재성장의 가능성과 타자에 대한 관심 (1990년대-), , 3. 츠치모토 노리아키(土本典昭)에 대하여, 1) 좌파 학생 운동가로서의 츠치모토 노리아키 , 2) 영화 운동의 시작, 3) 미나마타와의 만남, , 4. 미나마타병(水俣病)에 대하여, 1) 미나마타병의 발병 및 증상, 2) 미나마타병의 원인, 3) 미나마타 투쟁 및 재판, , 5.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과 배급, , 1)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 ① 미나마타와의 만남, ②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특징, ③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제작과정, ④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 이후 작품, , 2) 미나마타 시리즈의 배급, ① 미나마타 피해지역의 교육 상영, ② 전국적인 차원의 미나마타 홍보 캠페인 상영, ③ 해외 상영, , 6. 마치며, , *미나마타 투쟁 연대기, *츠치모토 노리아키 프로필 및 주요 작품, , , , FileSize : 150K , 츠치모토 노리아키의 영화운동과 [미나마타] 시리즈인문사회레포트 , 미나마타 츠치모토노리아키 일본문화
설명
1. 들어가며
2. 일본 영화의 歷史(역사) -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1) 좌파운동의 일부로서의 다큐멘터리 (1920-1952년)
2) 영화 산업의 황금기와 독립 제작 프로덕션 (1950-60년대)
3) 영화 산업의 쇠퇴와 다큐멘터리의 급성장 (1970년대)
4) 스튜디오 시스템의 몰락과 다양성에 대한 모색 (1980년대)
5) 재성장의 가능성과 타자에 대한 관심 (1990년대-)
3. 츠치모토 노리아키(土本典昭)에 대하여
1) 좌파 학생 운동가로서의 츠치모토 노리아키
2) 영화 운동의 스타트
3) 미나마타와의 만남
4. 미나마타병(水俣病)에 대하여
1) 미나마타병의 발병 및 증상
2) 미나마타병의 原因
3) 미나마타 투쟁 및 재판
5.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과 배급
1) <미나마타> 시리즈의 제작
① 미나마타와의 만남
②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특징
③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의 제작과정
④ <미나마타, 환자와 그 세계> 이후 작품
2) 미나마타 시리즈의 배급
① 미나마타 피해지역의 교육 상영
② 전국적인 차원의 미나마타 홍보 캠페인 상영
③ 해외 상영
6. 마치며
*미나마타 투쟁 연대기
*츠치모토 노리아키 프로필 및 주요 작품
1. 일본 영화의 歷史(역사) - 다큐멘터리를 중심으로) 좌파운동의 일부로서의 다큐멘터리 (1920-1952년) 무성영화시대인 1920년대, 일본에는 공산주의 열풍이 일어나고 있었다. 당시 일본프롤레타리아영화동맹 소속이었던 사사겐주(佐佐元十)와 이와사키 아키라(岩崎昶)는 9.5밀리나 16밀리 필름으로 메이데이 행진과 노동쟁의 등을 촬영하여 전국순회상영을 계속했다. 이러한 프롤레타리아 영화를 ‘프로키노’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