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시각장애 > ahv5 | hv.co.kr report

시각장애 > ahv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5

시각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4:52

본문




Download : 시각장애_152664.hwp




그러나 시각장애 아동은 대체로 키가 작고 뚱뚱하며, 혹은 야윈 신체를 가진 경향이 있다 이는 시각장애아동이 시력의 통로가 차단됨으로써 외부의 물체를 지각하여 reaction response하고 동기 유발할 기회가 훨씬 적으며, 볼 수 없다는 그 자체가 신체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Warren, 1977). 게다가 대부분의 시각장애아동은 신체활동이 부족하며, 또한 기회가 충분치 못하여 체력이 저하되고 자세도 바르지 못하며 내부에 쌓인 긴장도 풀지 못할 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시각적 자극이 부족하여 습관적 행동(mannerism)이라고 하는 자기 자극의 형태가 나타난다. 뿐만 아니라 신체활동 program은 시각 장애아동의 평형성과 보행능력의 improvement에 큰 效果(효과)를 주므로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걷기, 조깅, 크로스컨트리 달리기 등의 program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시각장애 아동... , 시각장애인문사회레포트 ,
1.. 발달特性과 운동 수행력
1.1 성장발달 단계
일반적으로 시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성장발달 과정은 유사하다.
다음은 유아기의 시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일반적인 운동기능 발달단계를 비교해 놓은 것이다. 따라서 시각적 자극의 제한, 모방 학습의 제한,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의 제한을 받는 아동에게 신체활동의 기회를 넓혀 주어 자세의 improvement과 보행의 기본 움직임을 인지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나 시각장애 아동...
시각장애_152664_hwp_01.gif 시각장애_152664_hwp_02.gif 시각장애_152664_hwp_03.gif 시각장애_152664_hwp_04.gif 시각장애_152664_hwp_05.gif 시각장애_152664_hwp_06.gif


1.1 성장발달 단계

Download : 시각장애_152664.hwp( 71 )



다. 이를 살펴 보면 표 2-20과 같다.
유아기의 시각장애아동은 안정된 자세를 형성하는 단계보다 움직임 요소가 부여된 단계에서 더욱 지체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면 손을 뻗어 근처의 물체를 잡을 수 있는 단계에서는 실제로 외부 물체의 시각적 자극이 없으므로 손을 뻗어 물건을 잡으려는 행위는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투비컨티뉴드 )





1.. 발달특성과 운동 수행력
,인문사회,레포트


일반적으로 시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성장발달 과정은 유사하다.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시각장애


1.. 발달특성과 운동 수행력 1.1 성장발달 단계일반적으로 시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성장발달 과정은 유사하다. 즉 머리를 앞뒤로 움직이거나 수족을 강하게 흔드는 행동을 보인다. 따라서 눈에 보이는 사물을 향해 몸통으로 기어 가는 행동은 지체를 보이거나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시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운동 발달을 비교한 결과에 의하면, 혼자 앉기와 서기, 손을 잡아 주고 걷게 하였을 때는 두 집단간에 차이가 없었다.
전체 12,6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