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strategy및마케팅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4:56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hwp
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3년 기준)
순위
업체명
2003년 매출액
시長點유율
1
태평양
9254.70
23%
2
LG생활건강
3243.34
8%
3
코리아나화장품
1723.51
4.3%
4
나드리화장품
448.84
1.1%
5
애경산업
407.26
1%
국내 화장품업체의 상위 5개 업체가 37.4%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分析(분석)
지금까지의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비싸고 고급 이…(drop)
다.
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년도
시장규모
전년도대비증가율
2001
3조 4100억원
9.8
2002
3조 6726억원
7.7
2003
3조 9113억원
6.5
2002년 국내 화장품 규모는 3조 6726억원(공장 출고가 기준)으로 전년대비 7.7% 성장을 기록하였고 2003년에는 3조 9113억원으로 6.5%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average(평균) 40%,1980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그리고 1990년대 이후로는 시장개방이 본격화돼 국내외 화장품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가격이 떨어지면 소비가 증가한다는 수요공급의 법칙이 잘 적용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비싸면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소득수준이 향상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산업이고 고급 이미지가 강하면 강할수록 잘 팔리는 브랜드 산업이다.1961년 군사구테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Download :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hwp( 36 )
설명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strategy및마케팅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strategy및마케팅analysis(분석)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1.gif)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2.gif)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3.gif)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4.gif)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5.gif)
![[경영학과]%20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B%8D%94%ED%8E%98%EC%9D%B4%EC%8A%A4%EC%83%B5%EC%9D%98%EA%B2%BD%EC%98%81%EC%A0%84%EB%9E%B5%EB%B0%8F%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_hwp_06.gif)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 ,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및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 마케팅
경영학과,더페이스샵의경영전략,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더 페이스샵
(TheFaceshop)
경영책략 및 marketing 分析(분석)
● 소 개 ●
1 화장품 산업 개요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 따라서 국내외 화장품업체들은 각자의 고급 브랜드를 육성해 discrimination화 책략 및 이미지 marketing 을 벌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