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성공 marketing 전략(戰略) 및 향후 경영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6:51본문
Download : 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ppt






순서
맥도날드의 경영전략(戰略) 을 分析(분석)한 data(資料)입니다. 맥도날드의 기업紹介(소개)와 외부environment과 내부environment分析(분석)을 통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살펴보고 향후 전략(戰略) measure(방안) 에 대하여 정리(整理) 한 발표data(資料)입니다. 맥도널드의 성공은 글로벌화에 있다 세계 어느 체인점을 가도 빅맥 버거의 맛과 품질은 크게 다르지 않다 음식업계 최초로 도입된 콘베이어 시스템이 이런 공통성에 큰 견인차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 → 글로벌 마케팅책략
- 철저한 매뉴얼화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의 균일화와 선진 파이낸싱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부동산 임대업
- 가격인하 정책 …(drop)
맥도날드의 경영전략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 맥도날드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e
2. 기업연혁
3. 기업성장과정
Ⅱ. 외부環境(환경)分析
1. 거시環境(환경)分析
2. 산업環境(환경)分析
3. 산업동향
4. 산업구조分析
5. 경쟁사 分析 – 롯데리아
Ⅲ. 내부環境(환경)分析
1. SWOT
2. 사업구조分析
3. 내부역량分析
4. 성공요인分析
Ⅳ. 향후책략대안
1. 경영책략대안
2. 사업구조책략
• 1955년 4월 15일 미국 일리노이 주 데스플레인스에서 처음 문을 연 맥도널드는 119개국에 3만1561개 점포를 두고 하루 4800만 명을 먹이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점으로 우뚝 섰다.
• 1988년 맥도널드가 우리나라에 최초로 생길 때부터 그 성공은 어느 정도 예감 되었다. 목차를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각국의 실질 구매력을 비교하는‘빅맥 지수’의 기준이고, 저임금 저숙련 노동을 가리키는 맥잡(McJob)이란 단어도 파생시켰다. 목차를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맥도날드발표자료 , 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맥도날드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경영전략.ppt( 36 )
맥도날드발표data(資料)
레포트/경영경제
맥도날드의 성공 marketing 전략(戰略) 및 향후 경영전략(戰略)
다. 맥도널드지사는 다섯시간에 한번 꼴로 생기며 전세계인구의 1%가량이 매일같이 그 곳을 찾는다. 맥도널드의 등장은 입맛 까다로운 우리 국민의 미각을 완전히 바꿔 놓은 것이다. 하지만 2004년 기준, 19억원의 매출액이 2500억원까지 늘어날 줄은 아무도 예상치 못했다. 맥도날드의 기업소개와 외부환경과 내부환경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전략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발표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