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쇼핑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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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1: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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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은 상품과 소비자 사이의 중간 매개체로, 기존 시장보다 Internet 시장에서의 상품과 소비자의 교환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류 업체의 Internet 활용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소비자 정보 획득을 통해 대상 고객의 특성(特性)을 정확히 알고, 상품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두 번째, 마케팅 도구 기능으로 획득된 소비자 정보로 의류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으로의 활용은 물론 Internet 상으로 직접 주문을 받아 처리하거나 업체의 이미지 및 상품을 紹介할수 있다아 예를 들어, 리바이스사는 소비자의 치수를 정확히 측정(測定) 하여 입력한 후 소비자가 청바지를 주문하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소비자의 신체치수에 꼭맞는 상품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일대일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다아
Internet 쇼핑은 고객이 직접 점포에 가지 않고 필요한 상품을 둘러보고 구입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상품…(省略)






누리망 쇼핑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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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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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ernet 쇼핑의 槪念
2. Internet 쇼핑의 결과 (長點)
(1) 소비자 측면
(2) 업체 측면
3. Internet 쇼핑의 問題點
(1) 소비자 측면
(2) 업체측면
4. Internet 쇼핑의 유형
(1) 판매형태에 따른 유형
(2) 제품품목에 따른 유형
5. Internet 쇼핑의 소비자 이용現況
(1) Internet 쇼핑을 통한 구매現況
(2)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특성(特性)비교
(3) 이용시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
6. Internet 쇼핑의 활성화를 위한 方案
Internet 쇼핑이란 개인 소비자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Internet 상의 상점을 방문해 중간 도매의 유통을 省略한 상태에서 상인과 직접적인 상거래를 하는 행위라 할수 있다아 쇼핑은 사전적인 의미로 실제적인 구매는 물론 정보탐색을 위한 방문도 포함하는 것으로 직접적인 상거래의 의미에는 정보 탐색을 위한 방문과 구매 행위를 포함하고 있고, 많은 양의 상품과 돈의 지급을 Internet으로 직접 연결해주는 것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