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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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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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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社會福祉士의 역할은 행정가와 교사가 학습과 適應을 막는 학교의 조건을 變化시키도록 돕고, 학생과 가족에게 역기능적 역할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집단사회사업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된 역할은 옹호, 협상, 자문, 조정을 수행한다.

2. 학교變化 모델
학교變化 모델은 학생들의 문제는 학교제도에서 비롯되며 그 원인(原因)을 학교제도 및 환경이 제공한다고 가정한다.
학교사회복지의 주 업무는 개별 사회사업, 학생의 문제와 관련된 부모와 가족과의 회의, 아동의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한 지history회기관으로의 의뢰 등이다. 특…(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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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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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앨런미어즈는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을 크게 6가지로 정리(arrangement), introduction하고 있다아

1. 전통적 임상 모델
전통적 임상 모델은 학업을 방해하는 정서적, 심리적 문제를 가진 개인 학생에 초점을 둔다. 주로 학생문제를 진담 및 상담하는 상담자역할, 문제를 치료하는 치료자역할, 학생의 문제를 가족과 교사에게 說明(설명) 하는 정보 제공자의 역할, 정서적지지자 등의 역할을 한다. 이 모델의 目標(목표)는 역기능적 학교 규범과 상황을 變化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개입目標(목표)는 학교와 관련된 사회적,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다고 구체시된 학생이 보다 效果(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주된 서비스 대상은 구체시된 학생과 그 가족이다.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접근 모델
다. 학교社會福祉士는 아동과 그 가족에게 개별사회복지실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학교체계 그 자체는 학교社會福祉士 활동의 초점이 아니다. 따라서 주된 개입의 초점은 학교이다. 이 모델에서 중요한 가정은 개별아동 또는 그 가족이 역기능적이며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고 간주한다. 이 모델의 개입은 학교社會福祉士가 교직원으로서 충분한 신뢰가 있으며 학교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지위가 있을 때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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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델에서의 학교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구성체 즉 교장, 교사, 학생, 행정지원등 모두가 학생들의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교칙과 학교운영방침 등은 학생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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