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교회의 신학적 전통과 영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2:25
본문
Download : 성결교회의 신학적 전통과 영성.hwp
기존 교회는 타락했고 신앙의 순수성을 잃어버렸다. 하지만 서울 한복판에 세워진 복음 전도관에서 활…(To be continued )
순서
다. 이 성결운동에서 나온 선교 단체 가운데 하나가 바로 동양선교회이다. 성결교회는 19세기 성결운동의 결과로 생긴 비교적 역싸가 짧은 교회이다.






설명
,기타,레포트
논322
레포트/기타
성결교회의 신학적 전통과 영성
논322 , 성결교회의 신학적 전통과 영성기타레포트 ,
Download : 성결교회의 신학적 전통과 영성.hwp( 84 )
한국 성결교회의 기원과 발전
성결교회는 그리스도교에서 최근에 만들어진 교파이다. 당시 서울에 많은 교회들이 있었지만 이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양반의 교회로서 체면과 형식을 중요시하였다. 1907년 무교동 전도관이 세워지자 이것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부흥운동이 일어났다. 19세기 미국은 급격한 세속화를 경험했다. 동양선교회는 1901년 미국인 카우만과 日本(일본)인 나까다 쥬지가 日本(일본)에서 만든 단체이다. 이런 가운데서 다시금 성서적 신앙의 순수성을 회복하고자 일어난 운동이 바로 성결운동이다. 여기에 한국인 김상준과 정빈이 입학하여 공부하였고, 이들은 1907년 동양선교회 선교사인 카우만 부부와 길보른이 함께 한국에 와서 복음 전도관을 만들었다.
한국에서 처음 세워진 성결교회는 무교동 전도관이었다. 그리고 이들은 日本(일본) 동경에서 선교 사역자를 훈련하기 위해서 성서학원을 만들었다. 이것이 한국 성결교회의 스타트이다. 이것은 후에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중앙성결교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