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6:46
본문
Download : [20000원]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순서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목 차
Ⅰ. 航空사 수익창출이란 2
Ⅱ. 航空사 수익창출의 종류 2
1) 비용 절감 2
2) 서비스 측면 10
3) 책략적 제휴 12
4) 사업다각화 - 23
Ⅲ. 航空사 수익창출의 instance(사례) - 25
1) 성공instance(사례) - 25 - 저가航空사 : 1. 라이언에어 25
- 대형航空사 : 1. 아시아나 27
2. 아랍 에미리트 32
3. 델타 航空 37
2) 실패instance(사례) 40
1. 유나이티드 航空 40
2. JAL - 43
Ⅳ. 航空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안(方案) 45
Ⅴ. 출 처 - 48
Ⅰ. 航空사 수익창출이란
航空업 특히, 航空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이 좋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상품은 물건 구매와 동시에 현금(Cash)이 확보되나, 航空사의 경우 상품이라고 하는 운송 단계가 이루어지기 전에 이미 요금을 선납해야 한다. 장부상에 수익을 내고도 부도를 맞는, 소위 흑자 도산을 당하는 제조업 등과는 달리 현금 흐름이 대단히 좋다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으로부터 돈을 먼저 받고, 상품을 나중에 제공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우선 활용할 수 있는 현금의 활용 능력이 뛰어날 수밖에 없다. 외부 요인으로는 유가, 환율, 국내외정치, 경제, 사회문화, 자연재해, 타 航空사의 동향 등 다양한 環境요인이 influence을 미치며 내부 요인으로는 정…(drop)
설명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1.gif)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2.gif)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3.gif)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4.gif)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5.gif)
![[20000원]%20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0%EC%9B%90%5D%20%ED%95%AD%EA%B3%B5%EC%82%AC%EA%B2%BD%EC%98%81,%EC%A0%80%EA%B0%80%ED%95%AD%EA%B3%B5%EC%82%AC,%EB%8C%80%ED%98%95%ED%95%AD%EA%B3%B5%EC%82%AC,%ED%95%AD%EA%B3%B5%EB%A7%88%EC%BC%80%ED%8C%85,%EB%A7%88%EC%BC%80%ED%8C%85,%EB%B8%8C%EB%9E%9C%EB%93%9C,%EB%B8%8C%EB%9E%9C%EB%93%9C%EB%A7%88%EC%BC%80%ED%8C%85,%EA%B8%B0%EC%97%85,%EC%84%9C%EB%B9%84%EC%8A%A4%EB%A7%88%EC%BC%80%ED%8C%85,%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8B%9C%EC%9E%A5,%EC%82%AC%EB%A1%80,swot,stp,4p_hwp_06.gif)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항공사경영 저가항공사 대형항공사 항공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20000원] 항공사경영,저가항공사,대형항공사,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16 )
다. 그러나 지속적인 가격 경쟁으로 인해 航空사들의 생존이 위협을 받으면서 航空사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노력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航空사 경영에 influence을 미치는 내외부 요인은 너무나 많다. 航空규제완화 직후 새로운 航空사들이 출범했고, 저가 航空사들도 속출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상품은 물건 구매와 동시에 현금(Cash)이 확보되나, 航空사의 경우 상품이라고 하는 운송 단계가 이루어지기 전에...
목 차
Ⅰ. 航空사 수익창출이란 2
Ⅱ. 航空사 수익창출의 종류 2
1) 비용 절감 2
2) 서비스 측면 10
3) 책략적 제휴 12
4) 사업다각화 - 23
Ⅲ. 航空사 수익창출의 instance(사례) - 25
1) 성공instance(사례) - 25 - 저가航空사 : 1. 라이언에어 25
- 대형航空사 : 1. 아시아나 27
2. 아랍 에미리트 32
3. 델타 航空 37
2) 실패instance(사례) 40
1. 유나이티드 航空 40
2. JAL - 43
Ⅳ. 航空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안(方案) 45
Ⅴ. 출 처 - 48
Ⅰ. 航空사 수익창출이란
航空업 특히, 航空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이 좋다는 것이다.
미국 航空규제완화는 航空 산업의 수익에 지대한 influence을 미쳤다. 대형 航空사들은 이에 맞서 가격 할인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승객들은 더 저렴하면서도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