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co.kr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 > ahv4 | hv.co.kr report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 > ahv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hv4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0:49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hwp






Ⅱ. 행동수定義(정의) 기본定義(정의) 및 기법

1. 강화원리

1) 강화
강화란 어떤 reaction response이 일어날 확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자극과 자극 또는 reaction response과 자극을 짝지우는 것이다.
강화에는 표적 행동의 빈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자극을 주느냐, 싫어하는 혐오자극을 제거하느냐에 따라 정적 강화와 부적 강화가 있다아 정적 강화자극은 특정 reaction response이 일어난 다음에 그 자극이 주어짐으로써 그 reaction response이 일어날 확률을 증가시키는 자극이고, 부적 강화자극은 어떤 자극을 제거하여 후속 행동의 발생을 강화시킬 때 제거되는 자극을 말한다.
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필요한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 행동수정에서는 증거의 성격과 질을 중시한다.
■ 행동수정에서는 전반적, 일반적 목표(goal)를 두기보다는특定義(정의) 구체적인 문제행동에 초점을 둔다.
실천론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1.gif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2.gif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3.gif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4.gif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5.gif 사회복지실천론%20-%20행동수정모델_hwp_06.gif
행동수정모델의 역사적 배경과 이론적 배경 및 일반적 특성을 살펴보고, 행동수정의 기본개념 및 기법과 실천과정, 적용분야 및 실천 결과들과 행동수정 모델의 공헌과 비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부적 강화자극은 전기 쇼크, 고통스런 소음, 불안 등과 같은 혐오자극으로서 어떤 reaction response을 나타내어 이것이 제거되면 그 reaction response이 일어날 확률은 높아지는 것이다. 성찰보다는 watch을, 부정확한 추리보다는 측정(測定) 을, 사변과 theory(이론)보다는 손쉽게 접근 가능한 경험적 지식을, 그리고 통제되지 않은 事例(사례)연구나 전반적인 주제에 대한 횡단적 연구보다는 단일事例(사례)조사연구를 선호한다.

2) 강화제
강화에는 다양한 자극, 상표, 활동 등을 활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아 칭찬이나 격려와 같은 여러가지 형태의 언어적 자극, 머리를 쓰다듬어 주거나 등을 두드려 주는 것과 같은 신체적 자극, 성적이나 평점과 같은 문자나 기호등과 같은 상징적 자극, 따스함이나 시원함 같은 물리적 자극 등이 정적강화의 자극이 될 …(省略)







행동수정모델의 역사(歷史)적 배경과 theory 적 배경 및 일반적 특성(特性)을 살펴보고, 행동수정이 기본개념(槪念) 및 기법과 실천과정, 적용분야 및 실천 결과들과 행동수정 모델의 공헌과 비판에 관련되어 요약했습니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 즉 어떤 행동이 증가되는 결과를 초래하는 자극의 관리를 가리킨다.실천론 ,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론 - 행동수정모델.hwp( 24 )



레포트/인문사회
Ⅰ. history적 배경 및 theory(이론)적 기초
1. history적 배경
2. theory(이론)적 기초
3. 일반적 property(특성)

Ⅱ. 행동수定義(정의) 기본定義(정의) 및 기법
1. 강화원리
2. 기본 기법

Ⅲ. 실천 과정
1. 초기단계
2. 개입 단계

Ⅳ. 적용분야 및 실천 결과들

Ⅴ. 행동수정 모델의 공헌과 비판


■ 행동수정은 행동에 앞서 이루어지는 자극과 행동의 결과에 따라 나타나는 자극에 초점을 두고 이 자극들을 變化시켜 문제행동을 수정하려는 것이다. 표적이 되는 행동이 증가되는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 어떤 자극을 제시하거나 또는 기왕에 제공되던 자극을 철수시키는 것을 뜻한다. 즉 특정행동의 학습, 강화, 유지, 약화, 제거 등에 초점을 둔다.
전체 12,5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