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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에 있어서의 부와 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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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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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이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주신 기준
들(토라7:12) 에 따라 사는 건전한 사회가 될 때, 그 가운데는 과부들과
고아들, 나그네들, 그리고 궁핍한 자를 압제함이 없을 것이…(투비컨티뉴드 )
포로기 이후의 초기 유대 공동체(BC 518)에 속해 있던 스가랴는 예루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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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로기 이후의 초기 유대 공동체(BC 518)에 속해 있던 스가랴는 예루살 렘 멸망과 바벧론 유수의 원인들을 돌아보면서, 아래와 같은 한마디... , 구약에 있어서의 부와 가난기타레포트 ,
다. 스가랴
의 요약은 구약 나머지 부분의 풍조를 반영하는 것으로서, 특히 그는 네
집단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것은 건전한사
회의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구약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진실한 재판을 행하여
피차에 인애와 긍휼을 베풀며;
과부와 고아와 나그네와 궁핍한 자를 압제하지 말며;
남을 해하려하여 심중에 도모하지 말라` (슥 7:9-10)
우리는 이 문장이 그 선지자들의 사회적 메시지에 대한 적절하고 간결한
요약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그 이상이다.


렘 멸망과 바벧론 유수의 Cause 들을 돌아보면서, 아래와 같은 한마디...


구약에 있어서의 부와 가난



순서
포로기 이후의 초기 유대 공동체(BC 518)에 속해 있던 스가랴는 예루살
렘 멸망과 바벧론 유수의 原因들을 돌아보면서, 아래와 같은 한마디로포
로기 이전의 선지자들에 의해 주어진 說明(설명) 들(cf 7:7) 을 요약할 수 있었
다. 그러한 사회에 대한 능동
적인 면들은 여기서 다음 세가지로 표현되어 있다 : 공의 (미쉬파트),인
애(헤세드), 긍휼(라하밈). 그러나 이것들은 요약적인 것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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