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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kn3234618 수학과 교육 / 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 문제 아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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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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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습 과정 설계- 도입으로 앞에 쓴 문제를 들어준다....


설명

[사범교육] kn3234618 수학과 교육 / 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 문제 아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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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kn3234618 수학과 교육 / 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 문제 아래의
다.(그림은 매우 정확하지 않다. 왜냐하면 수직이등분선의 왼 쪽에 있다면 왼쪽 학교가 가까울 것이고,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 학교가 가깝기 때문일것이다 디리끌레의 다각형학교 배치이런 문제의 변형은 간혹 가다 고등학교 문제에서도 볼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점을 주고서 각 점과의 거리가 최소가 되도록 하는 점을 찾아라(각 점을 도시로 하여 물류비용을 최소가 되도록 하는 중심도시 배치를 예로 할 수 있다 )이것을 교수-학습environment으로 설계를 해보려고 한다. 학생 스스로 각 단계에서 최선을 다 했다고 생각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한다. -.-;; 거북이를 이용하면 더 정확히 그릴 수 있겠지만, 사용하는 방법이 기억 나지 않는다. (기초과정의(定義) 경우, 1단계에서 가장 the gist적인 방법이 나오고 그 이후는 그 방법의 응용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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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문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초등학교가 있다아...




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문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초등학교가 있다 학생들이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학군을 정할 수 있을까 - 각 학교들이 받을 수 있는 인원이 무제한이라면(즉 아무 제한없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학교에 갈 수 있다면) 한 점을 중심으로 인접한 점들과 중심 점을 잇는 선을 직각 이등분하는 선들로 이루어진 다각형을 만들면 그것이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학군 나누기가 된다된다. 1단계는 학교가 단 2개로 이루어진 마을의 학군 나누기이다.) 그리고 마지막 정리(整理) 에서, 디리끌레의 다각형과, 현재 학군 배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학습은 기초단계와 심화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기초 단계는 집이 균등하게 배치되어 있고, 학교에서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는 경우이고, 심화단계는 집이 균등하게 배치되어 있지 않고, 학교의 정원도 제한되어 있지 않은 경우이다.- 기초단계는 다시 3단계로 나누어진다. 이 과정의(定義) 목표(goal)는 두 점간의 수직이등분선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디리끌레의 다각형1. 설정 내용문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초등학교가 있다. 그 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단계의 과정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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