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마케팅 Communication 전략과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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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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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적 마케팅 Communication 전략과 instanc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통합적마케팅Communication전략과instance(사례)
적합적 마케팅인 Communication의 전략과 사례에 대해서 글을 쓴 글 입니다.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은 좁은 의미에서는 Promotion Mix에 해당되는 것들을 의미하고 넓은 의미에서는 marketing 활동의 모든 것이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유통경로나 가격, Package, Brand Name 등이 소비자에게 무엇인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1) IMC가 등장하게 된 배경은 광고 이외의 촉진활동 중요성의 대두때문일것이다 예를 들면 SP(판촉), 이벤트, PR, DM, POP광고 등이다. 전통적으로 Promotion활동 중에 광고가 모든 Promotion비용의 거의 80%를 차지할 정도였는데 SP, 이벤트, PR 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이런 것들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가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따 광고대행사도 광고만 대행하는 것이 아니라 SP, 이벤트, PR기획 등을 다같이 대행을 해주겠다는 쪽으로 발전하고 있따 이렇게 광고이외의 것이 중요하게 대두되면서 이런 것들이 광고와 어떻게 합쳐서 최대의 시너지 效果(효과)를 낼 것인가가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따
매체가…(생략(省略))
다. 먼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하는 개념(槪念)인데 전통적으로는 4P(Price, Place, Product, Promotion)에서 Promotion안에 Promotion Mix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Communication할 수 있는 도구들로 사용되는 광고와 SP와 PR, 이벤트, DM, POP광고 등이 소비자들과 Communication할 수 있는 도구들로 사용된다
최근에 Internet이 중요하게 등장하면서 Communication 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졌다. 80년대 말에서 90년대 초반에 대두 되기 스타트해서 90년대 중반에 이르러서는 많은 대행사들이나 기업체에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적 관리에 관련되어 관심을 가지기 스타트했다. 유명 저널의 아티클을 보면 marketing 모델을 세울 때 소비자와의 Communication을 토대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세우고 marketing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통합적마케팅Communication전략과사례 , 통합적 마케팅 Communication 전략과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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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IMC란?
2. IMC의 目標(목표)
3. IMC의 실행
1.IMC란?
미국에서 처음으로 얘기가 되었고 실시되었었다.적합적 마케팅인 Communication의 전략과 instance(사례)에 대하여 글을 쓴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