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복지, 특수교육 ] 장애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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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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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복지, 특수교육 ] 장애유형
Ⅰ. 지체장애, Ⅱ. 뇌병변장애, Ⅲ. 시각장애, Ⅳ. 청각장애, Ⅴ. 언어장애, , filesize : 46K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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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지체장애. 정이 지체장애란 사지와 몸통의 운동기능장애를 말한다.. 特性 지체장애를 가진 아동의 경우 운동장애에 의한 직접적인 요인과 環境의 간접적 요인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발달상의 특징이나 문제가 파생된다고 할 수 있따 운동장애의 요인이 되는 질환, 장애부위, 뇌장애의 유무정도 부수적 장애 등에 의해 지체장애의 상태나 정도가 달라진다. 지체장애는 시일운동 협응, 사물과 배경의 관계, 공간관계 및 위치 등의 지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운동기능장애란 운동기관이 있는 중추신경계, 근육 및 뼈, 관절 등의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하여 장기간 일상생활이나 학교생활에서 자기 혼자 보행하는 것이 곤란한 상태에 있는 것을 말한다. 단, 이 경우에 흉부와 복부의 내장기관은 포함되지 않는다. 뇌성마비나 뇌염 후유증 등 뇌손상이 있는 지체장…(생략(省略))
Ⅰ. 지체장애, Ⅱ. 뇌병변장애, Ⅲ. 시각장애, Ⅳ. 청각장애, Ⅴ. 언어장애, , FileSize : 46K , [장애복지, 특수교육 ] 장애유형 인문사회레포트 ,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언어장애
설명
다. 사지는 상지의 어깨관절에서 손가락 끝, 하지는 골관절에서 발가락 끝까지, 몸통은 척추를 중심으로 한 상반신과 목, 머리 부분을 말한다. -지체장애아의 지각발달상의 문제는 감각을 통한 학습의 제한과 인식부족으로 인하여 지각발달이 정상아에 비해 지체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