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5:29본문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즉 학습자가 지닌 조직화된 관념이나 관념의 집합체가 인지구조임. ․Ausubel에 의하면 유의미 학습은 새로운 내용이 기존의 지식과 관련성을 가질 때 일어난다.
설명
수업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이론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제 4 절 수업의 과정, , FileSize : 193K , 수업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의과정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 수업이론의모형 수업의의미 수업이론
수업의과정,수업계획,및,수업목표,수업이론의모형,수업의의미,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theory 의 모형 ,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목표(目標), 제 4 절 수업의 과정, , 자료를내려받다 : 193K
레포트/사범교육






제 1절 수업의 의미
제 2절 수업이론(理論)의 모형
제 3 절 수업계획 및 수업goal(목표)
제 4 절 수업의 과정
3. Ausubel의 수업이론(理論) ․D. P. Ausubel은 교사가 많은 양의 정보를 의미있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관심 → 인지적 교수․학습의 과정에 기초한 說明(설명) 적 수업이론(理論)을 제시. ․기계적 학습이 아닌 유의미학습을 강조함. ⑴ 유의미 학습 ․Ausubel은 언어적인 정보 혹은 관념들간의 관련성 또는 결합을 통해 유의미한 학습이 발생한다고 說明(설명) 하고, 인지구조와 학습project 두 변인을 상호 관련짓고 있음. ․인지구조란 지각하는 현상을 통합적․위계적으로 조직한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러한 논리적 관련성…(To be continued )
Download : 수업의 평가.hwp( 82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