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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라이프사이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theory(이론),방법,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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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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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탄과 같은 제품군은 쇠퇴 단계에 들어섰는가 하면, 286 컴퓨터 또한 이제 사라지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는 대체로 3년 정도의 수명을 지니지…(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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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순서

[제품라이프사이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theory ,방법,전략(strategy))
목차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Ⅰ. theory

Ⅱ. 방법

Ⅲ. 전략(strategy)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1) theory

사람이 생로병사를 겪듯이 제품에도 라이프 사이클(PLC)이 있다 이 같은 주장은 다음과 같은 전제를 내포하고 있다

(1) 제품의 생명에는 제한이 있다
(2) 제품의 판매와 이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 이처럼 PLC는 신제품의 확산과 채택이라는 과정으로 설명(說明)될 수 있다 그리고 PLC는 각 단계에 따라 효능적인 광고 전략(strategy)을 수립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한다.
그러면 왜 독특한 단계가 형성될까 이에 대한 논리적 근거는 바로 `혁신의 확산`에 기초한다.
그러면 왜 독특한 단계가 형성될까 이에 대한 논리적 근거는 바로 `혁신의 확산`에 기초한다. 이 theory 에 따르면, 신제품이 시장에 나을 때는...


[제품라이프사이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theory ,방법,전략(strategy))
목차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Ⅰ. theory

Ⅱ. 방법

Ⅲ. 전략(strategy)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1) theory

사람이 생로병사를 겪듯이 제품에도 라이프 사이클(PLC)이 있다 이 같은 주장은 다음과 같은 전제를 내포하고 있다

(1) 제품의 생명에는 제한이 있다
(2) 제품의 판매와 이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한다.
(3) 이 같은 변화에는 독특한 단계가 있으며, 각 단계별로 기회와 위협이 틀리다. 이 곡선은 보통 네 단계로 분류되는데, 이를 紹介하면 위의 표와 같다.
(4) 따라서 각 라이프 사이클 단계별로 이에 적합한 광고 전략(strategy)을 필요로 한다. 이 곡선은 보통 네 단계로 분류되는데, 이를 紹介하면 위의 표와 같다.

- PLC에 따른 단계
대부분의 PLC에 관한 논의는 제품 판테의 시간적 흐름을 S 형태로 묘사한다.
(3) 이 같은 변화에는 독특한 단계가 있으며, 각 단계별로 기회와 위협이 틀리다.

2) 방법

먼저 分析(분석) 대상을 결정한다.
(4) 따라서 각 라이프 사이클 단계별로 이에 적합한 광고 전략(strategy)을 필요로 한다. 이 theory 에 따르면, 신제품이 시장에 나을 때는 단지 소수의 소비자(혁신자)만이 구매를 한다. 그리고 경쟁사의 진입으로 경쟁이 가열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높아지고 가격은 인하되어 다수의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그렇지만 목표(目標) 시장에 해당되는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한 후에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줄어든다.

- PLC에 따른 단계
대부분의 PLC에 관한 논의는 제품 판테의 시간적 흐름을 S 형태로 묘사한다. 따라서 판매는 쇠퇴하고 막차를 타는 사람들만 구매에 관심을 보인다. 즉, PLC 개념(槪念)을 이용해서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 가운데 무엇을 分析(분석)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그리고 제품이 만족스러우면, 그 뒤를 이어 초기에 재빠르게 수용하는 소비자들(초기 채택자)이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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