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6:34본문
Download :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hwp
ⅰ) 시업종업시간, 휴게시간, 휴일, 휴가, 교대근로
ⅱ) 임금의 결정, 지급방법, 산정기간, 지급시기 등
ⅲ) 가족수당계산 지급방법
ⅳ) 퇴직에 관한사항
ⅴ) 퇴직금, 상여금, 최저임금
ⅵ) 산전, 육아휴직 등 여성근로자 모성보호와일가정양립지원에 관한 사항
ⅶ) 근로자의 성별, 연령, 신체 등의 property(특성)에 따른 사업장 environment(환경) improvement(개선)에 관한 사항, 기타 사업장 근로자 전체에 적용될 사항
② 임의적 기재사항
일단 기재하면 취규에 관한 근기법상 모든 규제가 적용된다
3) 별도 취업규칙 작성여부
하나에서 모든근로자 대상/ 계약형태를 규율해도 상관 없으며, 직종에 따라 근로자 나눠 몇 개의 취규를 작성해도 무방하다.
2. 작성, 변경과 의견청취의무
취업규칙 작성 변경시 과반수노…(drop)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
취업규칙,작성,변경과,작성시,제한,사항,인문사회,레포트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 ,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인문사회레포트 , 취업규칙 작성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
다.
순서


Download :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과 작성시 제한 사항.hwp( 49 )
근로기준법상 취업규칙의 작성 및 변경
Ⅰ. 취업규칙 작성 및 변경
1. 작성의무
1) 작성의무자
취업규칙은 상시 10인 이상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장의 사용자는 의무적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2) 내용(기재사항)
① 필요적 기재사항
하나라도 누락시 작성의무 위반이 된다 하지만 작성의무 위반을 별도로 하고 취규자체 효력을 상실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