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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09: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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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수익구조 때문에 팔리는 만큼 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 덩치를 키울수록 수입은 늘어난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해 판매하는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할인을 성사시키기 위해 공동구매자를 모으는 과정에서 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소셜커머스 업체는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세분화하여 보통 한 지역당 한 가지씩의 상품을 제시하여 24시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을 취한다. 소셜커머스가 물건을 많이 살 테니 깎아달라는 식의 단순한 공동 할인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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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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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구조는 상품의 희소성과 구매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함이다.판매 종료 후에는 할인이 적용된 총 판매액을 거래 업체에 전달하고 이 중 20~30% 정도를 수수료로 챙기는 방식으로 이윤을 낸다. 귀찮게 사이트를 뒤질 필요 없이 첫 페이지를 하루에 한 번만 방문하면 되는 단순함이 오히려 고객의 발길을 잡을 수 입게 된 것이다. 2008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온라인(online) 할인쿠폰 업체 그루폰(Groupon)이 공동구매형소셜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처음 만들어 성공을 거두면서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졌다.소,셜,커,머,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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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vs. 쿠팡
<티몬의 1위 유지 strategy>
1.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이 및 특징
소셜커머스란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실시간으로 홍보결과 를 누리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며 소셜쇼핑 이라고도 한다. 즉, 하루에 한 상품만 올라가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동안은 모든 고객의 시선을 받을 수 있어 주목도가 높아지고 그만큼 뛰어난 홍보결과 를 얻게 된다된다.
대개 각 단위상품은 50%에서 90%까지의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며 공연관람권, 레스토랑식사권, 패션/뷰티, 레저 등 일상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상품이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대량 판매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