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melon 기업analysis과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1:19
본문
Download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pptx
멜론 melon 기업analysis과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음악이 필요한 순간 Melon.
_SLIDE_2_
1. 멜론 선정동기
_SLIDE_3_
선정동기 기업introduction 내부環境(환경)分析 외부環境(환경)分析 problem(문제점) 경쟁우위 전략(戰略) 제시
게임을 하면서 음악도 듣는 multitasking
음악 어플에 관심 →
지배적인 影響(영향)의 ‘멜론’을 주제로 조사
_SLIDE_4_
기술적 변화에 직접적으로 影響(영향) 받는 음악 및 음반산업
카세트 테이프와 CD
누리망 의 유선 접속 ⇒ 자유로운 무선 접속
MP3-PC의 제한적 연동 ⇒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료를내려받다 및 스트리밍
PC의 번거로움 사양 ⇒
스마트폰을 이용한 SNS의 확산, on-line 미디어 서비스의 성장
음악 소비 형태 바뀜.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개념(槪念) 모호
2000년 초반 무료 음악 사이트의 등장으로 저작권 법적 합의점 도출.
현재 on-line 음악 서비스업은 음원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는 비즈니스 형태로 변화.
.
멜론이 성공한 이유
선정동기 기업introduction 내부環境(환경)分析 외부環境(환경)分析 problem(문제점) 경쟁우위 전략(戰略) 제시
_SLIDE_5_
2. 멜론 기업introduction
_SLIDE_6_
로엔 엔터테인먼트
국내 최대 디지털 음악 플랫폼 MelOn, 음원/음반 유통 음악 콘텐츠 투자/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음악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No.1 종합음악기업
멜론(MelOn)
멜로디 온(Melody On)의 줄임말
MP3 곡 스트리밍/자료를내려받다, M/V를 통한 음악감상과 컬러링, 라이브 벨 등의 폰꾸미기 서비스를 갖춘 세계 최초의 유비쿼터스 음악 서비스
선정동기 기업introduction 내부環境(환경)分析 외부環境(환경)分析 problem(문제점) 경쟁우위 전략(戰略) 제시
1978.10 서울음반 설립
2005.10 sk계열 편입
2008.12 sk텔레콤에서 멜론 영업 양수
2009.12 종합음악시상식 멜론 뮤직어워드 런칭
2xxx.01 멜론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선정
_SLID…(생략(省略))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멜론 melon 기업과 마케팅사례 멜론 경쟁우위와 문제점 새로운전략제안
순서
멜론,melon,기업과,마케팅사례,멜론,경쟁우위와,문제점,새로운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멜론 melon 기업analysis과 마케팅사례(instance)analysis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
Download : 멜론 mel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및 멜론의 경쟁우위와 문제점및 새로운전략제안.pptx( 7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