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영업마케팅의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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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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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 영업마케팅의 analysis(분석)
make Break make
레드오션 분야 경쟁사 보다 12년 늦은 출발
2003년 이후 카드업계 유일하게 흑자 전환
[ Hyundai
Card ]
현재 국내 카드업계 시장점(長點)유율 2위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1위
현대카드의 discrimination화 된 marketing strategy은 무엇인가
경쟁사와 달리 지속적으로 신상품 출시
‘남들이 가지 않는 길’‘ 최초 ’고집
현대캐피탈 2001년 10월 9일 Work out 상태에 있던 다이너스 카드인수
현대카드㈜로 사명변경
현대카드M 출시
신용카드 부분 서비스품질지수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부분1위
GE캐피탈과 strategy적 제휴
S&P 신용등급 BBB획득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부분 1위
한국윤리경영대상
슈퍼세이브출시 / 현대카드V 출시
한국신용평가원 신용등급 AA+ 상향
피치(Fitch) 신용등급 BBB+ 상향
시장 점유율 12.0%
당기순이익 3529억원 달성
Streng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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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 Break make
레드오션 분야 경쟁사 보다 12년 늦은 출발
2003년 이후 카드업계 유일하게 흑자 전환
[ Hyundai
Card ]
현재 국내 카드업계 시장점(長點)유율 2위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 1위
현대카드의 discrimination화 된 marketing strategy은 무엇인가
경쟁사와 달리 지속적으로 신상품 출시
‘남들이 가지 않는 길’‘ 최초 ’고집
현대캐피탈 2001년 10월 9일 Work out 상태에 있던 다이너스 카드인수
현대카드㈜로 사명변경
현대카드M 출시
신용카드 부분 서비스품질지수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부분1위
GE캐피탈과 strategy적 제휴
S&P 신용등급 BBB획득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카드부분 1위
한국윤리경영대상
슈퍼세이브출시 / 현대카드V 출시
한국신용평가원 신용등급 AA+ 상향
피치(Fitch) 신용등급 BBB+ 상향
시장 점유율 12.0%
당기순이익 3529억원 달성
Strength
Weakness
- 현대자동차 관련사 네트워크의 활용
- 높은 브랜드 인지도
- 신 槪念의 카드개발로 고객층 확대
-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
- GE와의 strategy적 제휴
- 카드업계의 후발기업
-경쟁사와 비교해서 떨어지는 수익률- 금융기관과의 시너지가 약함
Opportunity
Threat
- 카드사용의 확대
- 고객들의 소비패턴 다양화
- 새로운 경쟁자들의 시장진입
- 대손충당금 적립 기준 變化
- 카드수수료 인하 정책
- 과도한 marketing 경쟁
- 체크카드 이용의 증가
구 분 기 준
설 명
연령
20-30
감성적 소비성향,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에 대한 욕구 높음
40-50
보수적 소비성향, 핵심속성인 할부서비스를 중요시함
소득
고소득
가격수준이 높더라도 삶의 수준에 맞는 고품격 서비스를 원함
중/저소득
생활전반에서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원함
Life
Style
Multiple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일반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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