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10:45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ppt
[수학교육]상황인지(SituatedCognition)이론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공학기술레포트 ,
[수학교육]상황인지(SituatedCognition)理論(이론)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1.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2.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3.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4.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5.gif)
![[수학교육]%20상황인지(Situated%20Cognition)%20이론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3%81%ED%99%A9%EC%9D%B8%EC%A7%80(Situated%20Cognition)%20%EC%9D%B4%EB%A1%A0_ppt_06.gif)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
다.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에 대한 글이며,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Download : [수학교육]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이론.ppt( 14 )
순서
(1) 實驗
(2) 상황인지 이론(理論)
(3) 전이의 속성
(1) 實驗
① 지식형태
‣ A형 지식 - 자생력 없고 유연성이 결여되며 학습이 일어나는 고정된 내용과 상황에만 집착하는 지식
ex)전통적인 교수학습관으로 절차적 지식을 강조하고 암기를 중시하는 수능과 같은 시험대비를 위한 지식
‣ B형 지식 - 適應(적응)력 있고 활용성 있으며 상황과 형태에 관련성을 중시하는 지식
ex)구성주의 관점의 지식
* 구성주의 - 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이며 이때 의미는 개인이 자신의 고유한 경험으로부터 세계를 해석하는 방법에 의해 형성됨.
② 實驗
‣ ㄱ학교 - A형 지식을 중요시 함 - 우리나라에서 실시하는 교수법과 거의 같음.
‣ ㄴ학교- 프로젝트를 바탕을 둔 개방 형식의 교수법을 선택
- 자기생각을 스스로 정하고 소집단 토론을 통해 의사 결정하는 과정 중시
- 프로젝트를 처음 하기 전에 필요한 수학 내용을 지도하고 최소한의 문제 해결의 기술을 가르침
ex) 프로젝트명 `부…(생략(省略))
상황인지(Situated Cognition) 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학습은 개인 경험에 근거해서 의미 개발이 되는 능동적 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