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전자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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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9: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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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가 오프라인 상거래에 비해 소비자 입장에서의 장단점과 판매자 입장에서의 장단점
``기업 측면 전자상거래의 advantage``
1. 웹상에서는 오프라인보다 점포 설치 및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예를 들면 AOL사와 타임워너사의 합병이 있따 이렇게 거대해진 전자상거래 업체는 자연히 공급자나 소비자에 대해 독점적 권한을 행사하게 된다
3. 품질 및 거래 당사자에 대한 불확실성은 필연적으로 대기업과 같은 믿을 수 있는 기업의
제품 또는 판매제품 등을 선호하게 된다 따라서 우수 사이트에 사람들이 모이고 신설 또는 중소기업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기피하는 현상이 생긴다. 그리고 중…(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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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상품 선정에 필요한 정보를 누리망 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업은 이에 필요한 거래비용을 절감하게 된다
3. 홈페이지에 상품의 사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함으로써 소비자는 누리망 을 이용하여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이 과정을 통해 생산자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따
4. 누리망 상의 사이버마켓을 관리하는 인원은 실제의 상점을 유지하는 인원보다 적으며, 따라서 생산자는 이런 과정에서 고용과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따
``단점``
1. 특히 개인의 정보 등이 유출되어 불법적인 거래 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시스템과 전자 지불 시스템의 발전이 앞으로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많은 影響(영향)을 미칠 것이다.
``소비자 측면 전자상거래의 advantage``
1. 물리적인 시장에 나가지 않아도 앉아서 일괄 구매행위가 가능해져 편리함은 물론 시간 절약에 따른 여가 생활의 증대와 같은 생활의 질적 향상을 이루게 된다
2. 상품공급 기장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 기업들이 가격 경쟁이 심해져, 제품의 가격이 낮아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한다.
2. 흔히 전자상거래가 기업 간 경쟁을 촉진시켜 자유경쟁을 가능하게 한다고 하나 오히려 기업 간의 결합을 촉진시켜 거대한 그룹의 탄생을 예고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