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2:06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하시오.hwp
또한 Dewey는 놀이를 어린이의 신체, 정서, 인지, 사회발달을 도모하는 수단으로 간주하였다. 쉽게 말해서, 왜, 무엇 때문에 노는가? 라고 묻는다면 즐겁고 재미있기 때문이다 놀이에 열광하고 몰두하는 것은 즐겁고 재미있어 지기 위해서이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놀 때는 즐겁고 재미있기 마련이다.
설명
놀이가유아교육에서차지하는비중
[放通大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槪念
1) 놀이의 槪念
2) 놀이의 목적
3) 놀이의 의의
2. 놀이theory
1) 고전적 놀이theory
2) 현대적 놀이theory
3. 놀이에 대한 유아교육 학자들의 견해
1) 프뢰벨의 입장
2) 존 듀이의 입장
3) 보드로바와 레온의 입장
4) 비고츠키의 입장
4. 놀이 발달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연령
2) 성
3) 지적능력
4) 가정環境
5) 교육環境
5. 놀이가 아동에게 미치는 影響(영향)
1) 인지 발달 영역
2) 언어 발달 영역
3) 사회 발달 영역
Ⅲ. conclusion
Ⅱ. 본론
1. 놀이의 槪念
1) 놀이의 槪念
놀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1800년대부터 최근까지 많은 심리학자, 철학자, 교육학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놀이를 definition 하였다. 놀이와 유사한 행동으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탐색활동(exploration)인데, Hutt(1971)는 놀이와 탐색 활동을 완전히 별개의 행동으로 구분하는 입장을 취했다.
2) 놀이의 목적
첫째, 놀이는 목적을 가지고 있따
즉, 놀이는 놀이 자체가 아닌 어떠한 것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유의해야 할 것은, 그렇다면 재미있는 놀이란 槪念이다.
둘째로, 놀이는 진지하다.
그럼 놀이는 재미없고 딱딱한 것이라는 말인가? 하고 되묻는다면, 진지함에 대한…(drop)
,기타,방송통신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2학년%20유아교육철학%20및%20교육사%20E형]%20놀이가%20유아교육에서%20차지하는%20비중을%20교육철학자들의%20입장을%20빌려와%20논의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202%ED%95%99%EB%85%84%20%EC%9C%A0%EC%95%84%EA%B5%90%EC%9C%A1%EC%B2%A0%ED%95%99%20%EB%B0%8F%20%EA%B5%90%EC%9C%A1%EC%82%AC%20E%ED%98%95%5D%20%EB%86%80%EC%9D%B4%EA%B0%80%20%EC%9C%A0%EC%95%84%EA%B5%90%EC%9C%A1%EC%97%90%EC%84%9C%20%EC%B0%A8%EC%A7%80%ED%95%98%EB%8A%94%20%EB%B9%84%EC%A4%91%EC%9D%84%20%EA%B5%90%EC%9C%A1%EC%B2%A0%ED%95%99%EC%9E%90%EB%93%A4%EC%9D%98%20%EC%9E%85%EC%9E%A5%EC%9D%84%20%EB%B9%8C%EB%A0%A4%EC%99%80%20%EB%85%BC%EC%9D%98%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순서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에 대한 방통대 課題입니다. Hutt에 의하면 탐색 은 ‘이 물건의 속성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을 풀기 위한 행동인 반면 놀이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 연관되는 행동이고 자극물의 특징을 파악한 후에 좀 더 내적으로 동기화 되고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는 다각적 탐색으로 놀이에 연관된다고 주장하였다. 우리가 놀이인 것과 놀이가 아닌 것을 말해 보라 한다면, 놀이인 것에는 게임, 영화 감상 등을, 놀이가 아닌 것에는 공부, 숙제 등을 말할 것이다.놀이가유아교육에서차지하는비중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Schiller는 놀이를 잉여에너지의 발산으로 보았고 Froebel은 인간의 가장 순수한 정신적 활동이 놀이라고 definition 했으며, Isaacs은 놀이가 어린이의 삶 자체인 동시에 이 세상을 이해하는 수단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는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도 있따 놀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단순한 발상에서 나오는 그런 game이 아닌 모든 것을 포괄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는 것이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하시오.hwp( 55 )
방송통신/기타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E형] 놀이가 유아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교육철학자들의 입장을 빌려와 논의하시오.
다양한 資料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