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사회복지의 definition 와 실태(實態)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instance(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1:12본문
Download : 학교 사회복지의 정의와 실태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ppt
학교 사회복지의 정의와 실태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학교 폭력의 형태
*타인을 괴롭히려는 의도를 가지고 신체적 구타를 하거나
힘껏 밀어 부치는 행위
*흉기 등을 이용해 신체적인 상해를 가하는 행위
*의도적으로 집단 활동에서 따돌리거나 제외시키는 행위
*돈이나 물건을 강제로 빼앗는 행위
*하고 싶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는 행위
*욕설이나 저급한 언어를 사용하는 행위
*원하지 않는 신체 접촉을 강요하는 행위 등
2.학교 폭력의 實態
*폭행 경험자 중 중학생의 피해가 가장 큼
*500명 대상으로 조사한결과 이중 61.8%가 폭력을 당한경험이 있다고 응답함
*여학생의 경우 (여중생 44.2%, 여고생 48.5%) 폭력 당한 경험이 있음
*남학생의 경우 (남중생 79.1%)폭력 당한 경험이 있음
*폭력 피해자 보다 가해학생이 더많음
?(폭력을 행사한 경험이 있는 전체 학생 68.2%)
?(남중생 86%는 가해경험을 갖고 있음)
*학교 폭력 피해기간
?(일회성 21.2% , 1개월 이상 장기간 폭력 피해 3…(생략(省略))
학교 사회복지의 definition 와 실태(實態)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instance(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
Download : 학교 사회복지의 정의와 실태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ppt( 69 )
다.
학교 사회복지의 definition 와 실태(實態)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instance(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
아동복지
학교 사회복지 事例(사례) 조사
목차
제 1장 학교 폭력의 定義(정이) 및 實態
제 2장 학교 폭력 발생시 처리 요령
제 3장 事例(사례)
제 4장 학교폭력 예방 위한 program intro
제 5장 conclusion
제 1장 학교 폭력의 定義(정이) 및 實態
1) 定義(정이)
“학교 폭력”이라 함은 학교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혹행, 감금, 협박, 악취, 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등에 의하여 신체, 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 학교 사회복지의 정의와 실태 및 대처요령, 학교 사회복지 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학교 사회복지 정의와 요령 학교 사회복지 사례 사회복지 프로그램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학교,사회복지,정의와,요령,학교,사회복지,사례,사회복지,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설명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