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4:33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ppt
-1959년 제21회 창당대회를 계기로 GTO제도가 대표적으로
改善(개선) , 대중화 정책을 추진하는 [H2] 운동이 전개
중국(中國)
- 체육정책은 국가방침에 따라 결정
시, 지방 산하 단체에서 체육정책 실시
-1956년 중공운동원 등급제도를 실시, 심판원 등급제도 실시
-사회체육을 통해 스포츠인구 저변 확대
Japan
- 명치시대 이후 유럽 스포츠 도입
-1878년 문부성에 체조 전 습소 설치
-Japan 체육 목적 : 봉신시대 및 군국주의…(To be continued )
스포츠 이벤트와 각국의 스포츠 발전에 대해서 작성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다.3장각국의스포츠산업 ,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스포츠 이벤트와 각국의 스포츠 발전에 마주향하여 작성한 파워포인트 資料입니다.
3장각국의스포츠산업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ppt( 68 )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
Sports Event
각 국의 스포츠 발전
지歷史(역사)회 주도형
영국
- 1940년 부터 스포츠를 윤리교육의 일환으로 채택 “신사도정신” 생활화하는 사회체육”
- 부락과 마을 단위로 클럽형성
학교 동문이나 졸업생들이 자치적 운영
- 1960년 체육,레크레이션 중앙회가
“스포츠와 지歷史(역사)회” 체육발전 장기 계획
수립, 스포츠 자문위원회 구성
- 매년 스포츠 시설 설립으로 9백만 달러
투자지원 지歷史(역사)회주민에게 개방
독일
- 사회민간 단체에 자발적인 체육클럽
활동에 의하여 발전
- 개개의 클럽은 지방 스포츠 협회와 종목별
지방경기 연맹을 통해서 독일체육회에 가입
- 1958년 2월 올림픽위원회와 독일 스포츠
연맹은 “Golden plan” 수립
(15년 장기계획)
- 1975년 운동장 49,958개
체육관 21,775개
실외수영장 2,713개
실내수영장 2,960개
어린이놀이터 42,806개
소여경비 174억 마르크( 약 80억불)
국가 주도형
러시아
-프롤레타리아 혁명 후 사회주의 공화국 전제주의 성격
1923년 [독립국가 연합 노동자의 체육최고회의 및 지방체육
회의에 관하여] 라는 위원회의 결정에 의하여 체육의 국가적
조직형태로 확립
-1931년 GTO (노동과 국방에 대비하기 위한 제도)
-1934년 BGTO제도를 시행하였고 학교 내에서의 체육과목은
국가 체육의 성격을 띄었다.